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작품 접수 절차 및 유의사항 안내
- 기성광고 부문 중심으로-
*본문을 파일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I. 작품 접수 전 유의사항
▶ 작품 접수를 위해서는 사전에 ‘광고정보센터(ADIC)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클릭_회원가입하기] ▶ 부문별로 ‘중복 출품’이 가능합니다. -예)TV광고는 영상(Film)광고 'TV부문'과 특별상 '기법부문‘에 중복 출품 가능
▶ ‘30개 이상 작품(대량 작품 접수)’을 업로드 할 경우 -30개 이상의 대량 접수의 경우에는 엑셀을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에 대량접수하기 버튼(접수기간 오픈 예정)을 통해 파일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클릭_양식 미리보기]
▶ 출품료
※ 출품료 결제는 온라인 결제로 이루어지며, 부가세(10%)가 부과됩니다. |
II. 작품 접수 절차 안내
접수는 ‘기성광고 부문(광고의 날 캠페인을 제외한 나머지 분야)’과
‘광고의 날 캠페인 부문(창작)’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 특별상 광고의날 캠페인 (창작) 부문 [클릭_상세 안내]
III. 기성광고 부문 접수 절차 안내
1. 출품사 기본 정보 입력
▶출품회사 기본 정보는 세금계산서 발행에 사용되오니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2. 출품 분야 선택
▶ ‘일반 부문’과 ‘특별상 부문’ 두 가지 중 선택합니다.
▶ 출품 카테고리
구분 |
세부부문/부문설명 |
|
일반 부문 |
영상광고(Film) |
▶TV부문 |
▶동영상부문(非TV) |
||
온라인광고(Online) |
▶웹사이트 / 온라인캠페인 |
|
▶배너 / 어플리케이션 / 기타 |
||
인쇄광고(Print) |
▶신문 / 잡지 / 포스터 |
|
라디오광고(Radio) |
▶라디오 CM |
|
옥외광고(Outdoor) |
▶옥외/옥내 광고, 야립/돌출/POP 등 OOH |
|
프로모션(Promotion) |
▶이벤트, 전시, 가두 캠페인 등 |
|
디자인(Design) |
▶인쇄/판촉물 디자인 |
|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Integrated Ad) |
▶복수매체(Media Mix)를 이용한 광고캠페인 |
|
특별상 부문 |
▶영상기법(Film Craft) |
|
▶이미지기법(Print Craft) |
||
▶신유형광고 |
||
▶해외집행광고 |
||
▶공익광고 |
||
▶지역광고 |
▶ 30개 이상 작품 업로드시(대량 작품 접수)
3. 작품 정보 입력
▶ 작품 구분에서 ‘단발, 시리즈,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의 출품료가 상이하오니 선택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 기입시 유의점
-스텝명은 트로피에 삽입되는 정보이오니 정확하게 기입 요망
-기입된 정보가 업로드하는 작품과 동일한지 필히 확인(특히 시리즈물 주의)
****************** 각 부문별 유의사항 ******************
- 부문별 자세한 내용은 시행요강 참고 [클릭_2013 시행요강 보기]
1) 영상(Film) - ‘TV부문’, ‘동영상부문(非TV)’ 중 구분하여 제출
2) 인쇄(Print) - 9월 잡지 광고물은 발행일자 기준 8월 31일 이전일 경우에만 출품 가능
3) 온라인(Online) - ‘웹사이트/인터넷 캠페인’, ‘배너/어플리케이션/기타’ 중 구분하여 제출
i. 작품규격 : HTML, JPG(스크린샷, 집행원본) [ 클릭_샘플 다운로드 ]
※ HTML 파일명은 반드시 ‘index.html’로 설정해주십시오.
ii 유의사항
- 광고가 집행된 사이트를 배경으로 실제로 실행될 수 있도록 HTML파일 업로드
- 오프라인 상에서 실제 광고가 집행된 방식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구성해주십시오.
- 웹사이트/인터넷 캠페인’ 부문 출품작에는 최소 1개의 웹사이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인터넷 접수 시 작품과 소스 등이 포함된 폴더를 압축하여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 html 소스안에 있는 개별파일 링크는 반드시 상대패스로 작성해주세요.
(절대패스로 되어 있는 경우 서버에서 정상적인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URL 대체시에는 index.html에 링크를 걸어서 파일로 업로드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URL은 심사가 이루어지는 10월까지 운영되어야 합니다.
4) 프로모션(Promotion)
i. 샘플링/체험/콘서트/전시/페스티벌 등 오프라인 집행 캠페인 해당
※ 온라인 프로모션과 연계한 경우, 함께 출품 가능
※ 온라인 프로모션일 경우에는 온라인 부문 ‘인터넷 캠페인’에 출품
ii. 작품규격 : PPT 30MB 이내(자유양식), PPT내 광고회사 및 제작사 등의 회사명&로고 삽입 금지
※ PPT파일에는 필요한 경우 개괄적인 캠페인 설명을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5)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Integrated Ad)
i. 3개 이상의 미디어가 사용된 일련의 광고캠페인 심사
예) TV, 라디오, 신문에 집행한 광고캠페인일 경우 제출 조건에 해당
ii. 배경/기획의도/결과 등에 대한 설명자료 제출(PPT슬라이드 5매 이내 분량)
▶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참고 [클릭_수상작 바로가기]
===============================================================
4. 작품 등록
▶ 필수 제출 부문 외에 작품 특성상 설명이 필수적일 시에만 제출 가능(PPT파일)
예) 영상 부문의 IPTV/스마트TV, 온라인 부문의 네비게이션(구조도) 작성 등
▶ 작품규격(전 부문 공통)
-영상 파일: FLV,WMV(가로720픽셀 이하, 최대 300Mb 이하)
-이미지 파일: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또는 실사본, 10Mb까지)
-음성 파일: WMA(10Mb까지)
-온라인 파일: HTML(URL 포함) [ 클릭_샘플 다운로드 ]
* 용량 초과(500Mb) 시 CD로 우송해주셔도 접수 가능합니다.
5. 인터넷 심사위원 추천
▶ 예심전 사전심사(영상광고 부문)
▶ 1작품 당 1명을 심사위원으로 추천
▶ 추천된 200명을 심사단으로 선정
▶ 온라인 심사 ID/PW 개별 통보
▶ 심사분량
- 배정된 특정 업종의 광고를 심사하시게 됩니다.
- 20~30편 내외의 1시간 내에 마칠 수 있는 분량입니다.
-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소속사 작품 심사금지 규정 등이 적용됩니다.
6. 작품 접수결과
▶ 저장을 하신 후 다음 접속시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단 접수 기간 동안만 접속 가능)
▶ 작품을 등록한 후 결제를 완료하실 경우, 동일한 아이디로 추가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 결제시 유의사항
-출품료의 경우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장계좌 무통장입금의 방식이 제공됩니다.
-세금계산서의 경우 출품 마감 후 일괄적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 출품료
※ 출품료 결제는 온라인 결제로 이루어지며, 부가세(10%)가 부과됩니다.
7. 기타
▶ 본심 상정작은 검증 절차를 거쳐 10월 중에 개별 통보 예정이며 실제 집행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심 상정작 구비서류
▶ 영상 부문 : 광고물 방송일자 확인이 가능한 모든 문서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