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한민국광고대상] 작품 접수 절차 및 유의사항 안내 2013.08.01 01:52
adawards 조회 7157 / 덧글 0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작품 접수 절차 및 유의사항 안내

- 기성광고 부문 중심으로-



 
 *본문을 파일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I. 작품 접수 전 유의사항
 

작품 접수를 위해서는 사전에 ‘광고정보센터(ADIC)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클릭_회원가입하기]


▶ 부문별로 ‘중복 출품’이 가능합니다.

-예)TV광고는 영상(Film)광고 'TV부문'과 특별상 '기법부문‘에 중복 출품 가능

 

‘30개 이상 작품(대량 작품 접수)’을 업로드 할 경우

-30개 이상의 대량 접수의 경우에는 엑셀을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에 대량접수하기 버튼(접수기간 오픈 예정)을 통해 파일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클릭_양식 미리보기]

 

출품료

구분

금액

비고

단발광고

1편당 6만원

 

시리즈형 광고

1시리즈 당 12만원

2편 이상 시리즈 광고

통합미디어 광고 캠페인

1캠페인 당 15만원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 부문 출품작

※ 출품료 결제는 온라인 결제로 이루어지며, 부가세(10%)가 부과됩니다.

▶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참고 [클릭_수상작 바로가기]






 

II. 작품 접수 절차 안내

 

접수는 ‘기성광고 부문(광고의 날 캠페인을 제외한 나머지 분야)

‘광고의 날 캠페인 부문(창작)’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 특별상 광고의날 캠페인 (창작) 부문 [클릭_상세 안내]

 

 

III. 기성광고 부문 접수 절차 안내



1. 출품사 기본 정보 입력


출품회사 기본 정보는 세금계산서 발행에 사용되오니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2. 출품 분야 선택


▶ ‘일반 부문’
‘특별상 부문’ 두 가지 중 선택합니다.
 

출품 카테고리

구분

세부부문/부문설명

일반 부문

영상광고(Film)

TV부문

동영상부문(非TV)

온라인광고(Online)

▶웹사이트 / 온라인캠페인

▶배너 / 어플리케이션 / 기타

인쇄광고(Print)

▶신문 / 잡지 / 포스터

라디오광고(Radio)

▶라디오 CM

옥외광고(Outdoor)

▶옥외/옥내 광고, 야립/돌출/POP 등 OOH

프로모션(Promotion)

▶이벤트, 전시, 가두 캠페인 등

디자인(Design)

▶인쇄/판촉물 디자인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Integrated Ad)

▶복수매체(Media Mix)를 이용한 광고캠페인

특별상 부문

▶영상기법(Film Craft)

▶이미지기법(Print Craft)

▶신유형광고

▶해외집행광고

▶공익광고

▶지역광고

 

▶ 30개 이상 작품 업로드시(대량 작품 접수)

- 30개 이상의 대량 접수의 경우에는 엑셀을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에 대량접수하기 버튼(접수기간 오픈)을 통해 파일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3. 작품 정보 입력

▶ 작품 구분에서 ‘단발, 시리즈,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의 출품료가 상이하오니 선택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 기입시 유의점
 

-스텝명은 트로피에 삽입되는 정보이오니 정확하게 기입 요망

-기입된 정보가 업로드하는 작품과 동일한지 필히 확인(특히 시리즈물 주의)



 
 

****************** 각 부문별 유의사항 ******************


- 부문별 자세한 내용은 시행요강 참고 [클릭_2013 시행요강 보기]


1) 영상(Film)
- ‘TV부문’, ‘동영상부문(非TV)’ 중 구분하여 제출

2) 인쇄(Print) - 9월 잡지 광고물은 발행일자 기준 8월 31일 이전일 경우에만 출품 가능

3) 온라인(Online) - ‘웹사이트/인터넷 캠페인’, ‘배너/어플리케이션/기타’ 중 구분하여 제출

i. 작품규격 : HTML, JPG(스크린샷, 집행원본) [ 클릭_샘플 다운로드 ]
※ HTML 파일명은 반드시 ‘index.html’로 설정해주십시오.

ii 유의사항

- 광고가 집행된 사이트를 배경으로 실제로 실행될 수 있도록 HTML파일 업로드

- 오프라인 상에서 실제 광고가 집행된 방식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구성해주십시오.

- 웹사이트/인터넷 캠페인’ 부문 출품작에는 최소 1개의 웹사이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인터넷 접수 시 작품과 소스 등이 포함된 폴더를 압축하여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 html 소스안에 있는 개별파일 링크는 반드시 상대패스로 작성해주세요.

      (절대패스로 되어 있는 경우 서버에서 정상적인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URL 대체시에는 index.html에 링크를 걸어서 파일로 업로드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URL은 심사가 이루어지는 10월까지 운영되어야 합니다.


4) 프로모션(Promotion)

i. 샘플링/체험/콘서트/전시/페스티벌 등 오프라인 집행 캠페인 해당

   ※ 온라인 프로모션과 연계한 경우, 함께 출품 가능

   ※ 온라인 프로모션일 경우에는 온라인 부문 ‘인터넷 캠페인’에 출품

ii. 작품규격 : PPT 30MB 이내(자유양식), PPT내 광고회사 및 제작사 등의 회사명&로고 삽입 금지

   ※ PPT파일에는 필요한 경우 개괄적인 캠페인 설명을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5)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Integrated Ad)

i. 3개 이상의 미디어가 사용된 일련의 광고캠페인 심사

예) TV, 라디오, 신문에 집행한 광고캠페인일 경우 제출 조건에 해당

ii. 배경/기획의도/결과 등에 대한 설명자료 제출(PPT슬라이드 5매 이내 분량)


▶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참고 [클릭_수상작 바로가기]

===============================================================






4. 작품 등록


▶ 필수 제출 부문 외에 작품 특성상 설명이 필수적일 시에만 제출 가능(PPT파일)

   예) 영상 부문의 IPTV/스마트TV, 온라인 부문의 네비게이션(구조도) 작성 등
 

▶ 작품규격(전 부문 공통)

-영상 파일: FLV,WMV(가로720픽셀 이하, 최대 300Mb 이하)

-이미지 파일: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또는 실사본, 10Mb까지)

-음성 파일: WMA(10Mb까지)

-온라인 파일: HTML(URL 포함) [ 클릭_샘플 다운로드 ]
                      * 용량 초과(500Mb) 시 CD로 우송해주셔도 접수 가능합니다.              










5. 인터넷 심사위원 추천


▶ 예심전 사전심사(영상광고 부문)
▶ 1작품 당 1명을 심사위원으로 추천
▶ 추천된 200명을 심사단으로 선정
▶ 온라인 심사 ID/PW 개별 통보

▶ 심사분량

  - 배정된 특정 업종의 광고를 심사하시게 됩니다.

  - 20~30편 내외의 1시간 내에 마칠 수 있는 분량입니다.

  -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소속사 작품 심사금지 규정 등이 적용됩니다.








 
 

6. 작품 접수결과

▶ 저장을 하신 후 다음 접속시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단 접수 기간 동안만 접속 가능)

▶ 작품을 등록한 후 결제를 완료하실 경우, 동일한 아이디로 추가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 결제시 유의사항

-출품료의 경우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장계좌 무통장입금의 방식이 제공됩니다.

-세금계산서의 경우 출품 마감 후 일괄적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 출품료 

※ 출품료 결제는 온라인 결제로 이루어지며, 부가세(10%)가 부과됩니다.







 

7. 기타


▶ 본심 상정작은 검증 절차를 거쳐 10월 중에 개별 통보 예정이며 실제 집행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심 상정작 구비서류
 

▶ 영상 부문 : 광고물 방송일자 확인이 가능한 모든 문서가능
(베이시스 넷 화면 스크린샷 JPG 등 가능)

▶ 인쇄 부문 : 게재지의 게재면(제호, 게재일자 포함) 첨부(게재면 복사/스캔/PDF출력물 등)

▶ 온라인 부문 : 게재기간 또는 게재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사본 등

▶ 옥외 부문: 실제 집행한 실사 촬용본 혹은 집행사실 확인서 등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광고 DB에 등재된 광고물일 경우 해당 URL로 대체 가능

▶ 이 외에도 객관적으로 증빙 가능한 자료들인 경우 주최측 자체 검증 후 인정 가능





 
 *본문을 파일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3 ·  광고대상 ·  접수 ·  유의사항 ·  안내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