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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Issue] 기술의 발달과 크리에이티브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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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13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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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주호 collabo K 대표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으로 시작된 SNS의 대중화는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고 있다. 최근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GO’가 출시 63일 만에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는 보도가 있었다. 모바일에 카메라로 직접적으로 나타나는 현실세계와 온라인상의 가상의 세계를 결합한 것인데 언론의 집중적인 보도를 통해 엄청난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기술적 혁신성이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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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Technology]Next YouTube 경쟁 YouTube vs. Facebook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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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10 03:5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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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이동재 ㈜엔톰 대표
“Broadcast Yourself, YouTube!”
2015년은 YouTube 서비스가 오픈한 지 10년이 되는 해이자 YouTube가 독주해오던 디지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이 무한 경쟁 체제로 접어든 해이기도 하다. 미국 10~24세 연령층에서는 62%가 제품 구매 시 YouTube 크리에이터에게 영향을 받고 있을 정도로 그동안 YouTube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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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디지털=글로벌’ 관점에서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환경 변화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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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12 04:1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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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미디어 시장에서 광고와 콘텐츠는 경계가 분명하다. 광고는 콘텐츠의 앞뒤 또는 중간에 위치한다거나 콘텐츠 내에 PPL·가상광고 등으로 포함되는, 즉 위치의 개념으로 구분되었다. 하지만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전통적인 콘텐츠 소비 방식은 변화하고 있고(이는 전통적인 광고 노출방식 역시 변한다는 의미) 미디어와 오디언스의 세분화(Fragmentation)가 지속되면서 전통적인 광고의 개념보다는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개념이 등장하며 일반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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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Technology] 카피라이터(Copywriter)를 넘어 아이디어라이터(Ideawriter)가 필요한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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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12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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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이 만들어내는 미디어 변화와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에 대한 단상
글 ┃ 허웅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 소장
새로운 미디어 기술은 커뮤니케이션을 변화시키기 마련이다. 인쇄술은 문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가져왔고, TV는 시청각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으로 변화시켰다. 그리고 SNS는 참여와 공유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으로의 변화를 이끌었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은 인간 커뮤니케이션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까? 고도화된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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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Technology]공간을 접목한 디지털마케팅, Proximity Marketing의 핵심 기술과 적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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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08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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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활동 인구의 대다수가 소유하고 있으며 하루 중에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미디어 매체로서의 스마트폰은 마케터(Marketer)에게는 마케팅의 성공요소와도 큰 연관성을 가지며, 그 중요성은 점점 높아만 가고 있다. 스마트폰이 근래에 각광받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핵심도구 중 하나인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항상 휴대하고 또한 함께 이동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소비자가 특정 장소에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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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 Technology] 플래시를 보내며 느낀 단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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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10 01:41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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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 17일, 미국의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1는 HTML52가 플래시(Flash)를 대체할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표준임을 공식화했다. 연일 쏟아지는 업계 관련 뉴스 속에서 자칫 흘려보낼 수 있었던 이 소식에 유독 눈길이 머물렀다. 광고와 마케팅, 그리고 기술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치열하게 고민과 자아성찰을 하며 느낀 점들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글 ┃ 박종호 이노션 Data Analytics팀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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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 Technology] 광고 시안 기술로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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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12 03:5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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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만드는 것을 주업으로 하던 광고회사들이 이제는 광고주가 안고 있는 마케팅 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적이고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의 일상 대부분이 디지털화되어가면서 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많이 달라졌기 때문이며, 이에 대응하는 전방위적인 실전적 솔루션의 필요가 광고회사를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의 변화로 이끌고 있다. 그러한 솔루션 도출을 위한 많은 분석, 전략, 콘셉트, 플랜, 아이디어 및 실행 등의 과정에 디지털 기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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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 Technology] Programmatic Everyw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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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15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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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atic’이라는 단어는 Tech 기반의 관련 용어(DMP, DSP, RTB 등)가 주는 어감 때문인지 아직도 먼 나라 이야기처럼 마냥 어렵게만 보거나 거부감을 표시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기울여 들여다보면 그 본질은 꽤 흥미롭고도 인간적이기까지 하다.
글 ┃ 박종호 이노션 Data Analytics팀 차장
그 어떤 광고보다도 소비자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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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 Technology] "광고분야에서 딥러닝의 역할과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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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6.08 05:51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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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IBM의 왓슨, 구글의 음성인식, 애플의 시리 등의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하루가 멀다하고 눈부신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이유 중에 큰 축을 차지하는 기술이 바로 머신러닝과 머신러닝 기법 중에 급부상 중인 딥러닝 기법이다. 특히, 딥러닝은 근래 들어 빅데이터와 하드웨어 등 연관분야의 발전에 힘입어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얼굴인식, 음성인식 등의 인공지능 분야 기술 실용화에 앞장서며 기술적 메인스트림이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인공지능, 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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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 Technology] 렌티큘러 프린팅으로 바라본 컨버전스 광고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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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12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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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장훈종 선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
렌티큘러 프린팅 광고
얼마 전 이슈가 되었던 스페인 아동학대방지 단체인 ANAR Foundatio 이 2013년 4월 선보인 광고가 SNS상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 광고는 175cm인 성인의 눈높이에서 광고를 보면 어린이의 얼굴이 보이면서 "때로 아동학대는 직접 경험한 아이들에게만 보인다."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130cm인 아이의 눈높이에서 광고를 보면 멍이 든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