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22세기 유물전’ 편
-
2024.10.24 02:54
| 광고계동향
-
프로쉬
‘22세기 유물전’
독일 친환경 세제 브랜드 ‘프로쉬(Frosch)’가 환경오염의 심각성 을 크리에이티브하게 조명한 ‘22세기 유물전’ 편이 파이널리스트 에 올랐다. ‘22세기 유물전’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현 대의 쓰레기가 1세기 후 유물이 될 수도 있다는 문제의식 속에서 기획된 전시회로, 포토그래
-
-
adz, 9/10월호 contents
-
2024.10.24 02:39
| 광고계동향
-
02 — Best Creative
타투 찍으면 와퍼가 쏟아진다
버거킹 WHOPPER TATTOO 캠페인
06 — Interview ?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봄센 오덕 대표
10 — Interview ?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14 &
-
-
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전국대회 개최
-
2024.08.21 10:28
| 광고계동향
-
숙명여자대학교‘㈜프로텍터’팀 대상 수상
출품수 총 1,546편, 대학생 5,924명 참여로
역대 최대 규모 기록
글 이재욱 대리 |한국광고총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대학생 광고대회(이하 KOSAC)’ 전국대회가 6월 28일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올해 KOSAC 주제는 ‘안전한 사회
-
-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
2024.08.21 10:21
| 광고계동향
-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
-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1
-
2024.08.21 10:04
| 광고계동향
-
글 김수경 기자|브랜드브리프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난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올해로 71회째를 맞은 칸 라이언즈엔 전 세계 90여 개국 1만5000여 명의 사람들과 2만
6753개의 작품이 몰렸다.
이들이 칸을 찾는 단 하나의 이유는, 바로 크리에이티비티! 고백 하건대 매년 칸 라이
-
-
소비자를 유혹하는 힘, CDJ(Consumer Decision Journey) 설계에서 찾다
-
2024.08.20 10:55
| 광고계동향
-
취재·글 장 웅|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업계에 협동조합이 등장했다. 일명 ‘모베오협동조합51’로 이 회사는 이시우 대표가 2020년 CJ ENM 산하의 모베오라는 광고회사를 설립했다가 최근 독립하면서 사명을 변경하고 본인 또한 조합장이라는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디지털 광고시장에 뛰어든 1세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디지털 시장에서 AI의 활용이 확대됨
-
-
차이 창립 20주년이 주는 특별한 의미 광고인의 자부심을 되찾는 것_2
-
2024.08.20 10:45
| 광고계동향
-
2022년 하이트진로 ‘테라 스푸너’ 캠페인
지금까지 변화무쌍한 디지털 시장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밑거름은 무엇인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전사 메일 한 통을 보냈는데, 여러 얘기 중 강조한 것은 ‘우리의 태도가 리더십이다’였다. 지금까지 20년간 광고회사를 운영해 온 대표로서 광고인은 올바른 태도에서 빛나는 아이디어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했다. 사람을
-
-
차이 창립 20주년이 주는 특별한 의미 광고인의 자부심을 되찾는 것_1
-
2024.08.20 10:38
| 광고계동향
-
지난해 매출액 564억을 기록하며 최근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디지털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하 차이)이 지난 7월 4일 창립 20주년을 맞이했다. 창립 기념으로 서체 개발, 홈페이지 리뉴얼 등 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20주년 창립 기념으로 진행된 차이 최영섭 대표와의 인터뷰는 회사가 걸어온 길과 함께 20년 차 광고인 최영섭의 이야기로 가득했다. 선배 광고인으로서 광고업계에 고질적인 문제를 지
-
-
Commission vs Fee 광고회사의 생사를 좌우하는 보상 제도
-
2024.08.20 10:33
| 광고계동향
-
우리나라에서 광고와 조금이라도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광고 업무를 수행(대행)하는 대가로 커미션 제도가 일반적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광고회사는 광고주의 광고 캠페인 관련 업무를 대행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집행되는 광고 매체비 총액에서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수수료의 형태로 받게 된다.4대 매체 특히 TV 광고의 경우는 지금까지도 대행 수수료율에는 큰 변화가 없다. 반
-
-
이노션, 주요 산업안전보건인증 잇달아 획득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이노션은 국내 광고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KOSHA-MS(안전보건경영시스템)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45001(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인 ISO45001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 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을 반영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KOSHA-MS는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