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의 해외 본사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는 미국의 매체 구매대행사 ‘아코던트 미디어’의 주식 100%를 취득했다. 2010년에 설립된 아코던트 미디어는 방대한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운용형 디지털 광고의 최적화를 자동적으로 실시하는 비즈니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아코던트 미디어의 독자적인 청중·타게팅·시스템(Accordant ATSTM)은 고객 기업들이 보유하는 데이터, 아코던트 미디어에 집적된 각사의 데이터, 외부 데이터 등 3가지를 통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디스플레이/모바일/동영상/SNS/이메일 등 각종 디지털 매체에 있어서의 운용형 광고의 크로스 채널화를 효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그 효과 분석이나 검증을 실시하는 플랫폼에서는 24시간 언제라도 결과 보고가 가능하다.
미국의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2016년의 221억 달러 규모, 2019년에는 24.3% 증가한 275억 달러가 될 것을 예측하고 있으며, 더불어, 디지털 광고비에 차지하는 운용형 광고의 비율도 2019년에는 72%에 이른다고 하는 예측이 있는 등 아코던트 미디어사가 강점으로 하는 영역의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해 가는 것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주식취득 후,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는 어코던트 미디어를 당사 그룹에서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디지털 광고를 보다 정확한 타깃으로, 보다 시기적절하게 보내는 트레이딩 데스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Amnet(암넷트:세계 42개국 시장에서 비즈니스 전개)와 통합시킬 예정이다. 향후, 신생 Amnet는 미국에서 전개하는 그룹 각사와 제휴하면서, 시너지의 창출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