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안전하고 맛있는 한 끼 ? 야외 식당을 찾아서
HS Ad 기사입력 2021.07.22 12:00 조회 4274
 


모두 잘 지내시나요? 코로나바이러스가 우리의 삶에 침투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조금만 더 견디고 버티면 될 것 같은 순간도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또다시 변이 바이러스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삶에서 ‘식사’는 매우 중요한 행위입니다.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맛있는 식사 한 끼를 통해 배도 채우고 마음을 채우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본 이번 글은 공덕동 근처, 더 나아가 마포 근처의 야외 식당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01_하이포테이토

#서강대근처 #경의선숲길따라쭉쭉 #안에자리없어요 #가게밖의자있어요 #포장 #샐러드 #감자 #고구마
 



즐거운 점심시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경의선 숲길 따라 걸어보세요. 따사로운 햇빛, 가끔 부는 바람을 맞으며 쭉쭉 걷다 보면 ‘하이포테이토’가 나타납니다. 꽤 먼 거리에 있으니 너무 더운 날은 조심하세요!
 



하이포테이토에는 샐러드, 샌드위치 종류도 있지만 가장 메인은 감자 오븐 요리와 고구마 오븐 요리입니다. 메뉴 종류가 많아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시그니처 오븐 감자를 먹어보았는데요. 탄수화물인 감자, 병아리콩인 단백질, 그리고 치즈 등 지방이 골고루 들어 있는 메뉴입니다. 첫맛은 치즈에 요거트가 들어가서 약간 새콤하다고 느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브런치를 먹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빵 토핑도 추가할 수 있으니 양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빵도 추가해보세요. 일반 모닝빵과 또띠아빵 종류가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답니다.
 




고구마 메뉴를 먹어본 지인분의 추천은 쉬림프 오븐 고구마였는데요. 이 또한 하이포테이토의 주력 메뉴인 것 같습니다. 고구마 요리에 쉬림프를 곁들이면 맛도 챙기고 칼로리도 낮출 수 있으니 체중 관리 중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요즘은 코로나바이러스도 유행하고, 날씨도 더워 경의선 숲길에서 먹는 건 어려워 보입니다. 올가을엔 부디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먹어보고 싶습니다.
 

02_원조마포껍데기집

#한겨례신문사근처 #애오개지나쭉쭉 #노포 #미생촬영지 #고기부터생선까지 #야외에서먹는기분
 



앞서 점심시간에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드렸다면, 이번엔 저녁입니다! 원조마포껍데기집은 퇴근 후, 가볍게 한잔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만큼 추후에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원조마포껍데기집은 애오개를 지나서 한겨레 신문사 근처까지 가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원조마포껍데기집은 가게 이름처럼 껍데기를 비롯한 고기류와 생선구이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기로 든든히 배를 채우고, 고등어나 조기구이를 곁들이면 훌륭한 한 끼가 완성됩니다. 특히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고기도 질이 좋은 것만 판매해서 분위기는 물론 맛까지 잡은 가게입니다. 다만, 조금 오래된 곳이다 보니 위생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조마포껍데기집은 7시가 넘으면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숨어있는 맛집입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맛있는 음식과 분위기 탓도 있겠지만 몇 가지 특징이 더 숨어있는데요. 첫째로 두부 가득한 된장찌개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된장찌개에는 두부가 한가득 들어 있는데요. 다 먹으면 리필도 해주는 푸짐한 인정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가게 바로 맞은편에 있는 편의점에서 라면과 같은 음식을 사 와서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게 이모님의 후한 인심과 배려도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오피스 드라마 하면 바로 떠오르는 <미생>, <하이에나> 등에도 등장했습니다. 아무래도 노포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곳이기 때문에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노포 분위기이기 때문에 코로나바이러스에 취약하지 않을까 걱정될 수 있는데요. 겨울이 아니라면 항상 출입문을 활짝 열어 두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저도 걱정 한시름 덜고, 야외에서 먹는 기분으로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03_잠두봉 더나인

#합정근처한강 #한강산책하면서쭉쭉 #한강엔삼겹살 #노을뷰 #통닭도있어요 #편의점라면
 



거리두기 격상 전, 코로나바이러스를 피해서 야외 식당을 찾던 중 발견한 잠두봉 더나인. 저녁 시간엔 1시간 이상 대기가 있다고 해서 조금 이른 저녁 방문했습니다. 합정역에서 약 20분 정도 걷다 보면 도착하는데요. 먹기 전 한강도 보고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잠두봉 더나인에서 모두가 먹는 삼겹살, 목살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한강을 보며 먹는 고기는 맛이 없을 수가 없었는데요. 고기도 순식간에 먹고, 볶음밥도 먹으니 순식간에 한 끼를 해치웠습니다. 배도 부르겠다 하늘을 보니, 해가 지고 있는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날이 좋은 날에는 노을 뷰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더없이 멋진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잠두봉 더나인에는 고기만 파는 게 아니라 통닭도 인기 메뉴라고 합니다. 이 외에 라면, 과자 등 편의점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 취향에 맞게 저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한강에 왔으니 라면은 꼭 먹어야겠다고 생각해 라면까지 곁들인 기억이 납니다.
 


 
줄이 너무 길면 실내에서도 식사할 수 있는데요. 실내도 창이 커, 노을 감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으니 당분간은 실내보다는 실외가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04_한강공원

#서울어디에나 #거리두기하기 #낮도좋아요 #밤에는시원 #포장해서먹기 #배달가능 #편의점라면

 


마땅한 야외 식당이 없을 때 제가 종종 가는 곳이 바로, 한강공원입니다. 한강공원은 회사와 가까운 여의도뿐만 아니라 서울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만큼 한강에서도 거리두기를 지켜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근처 음식점에서 음식을 포장해가도 되고, 배달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한강과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여러 음식을 맛보기 위해 근처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음식을 포장해서 가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배달은 시간이 걸리는 편이니 배달을 이용한다면, 식사 1시간 전에 시키는 걸 잊지 마세요!
 
함께 보여드리는 사진에는 그날 먹고 싶었던 음식들이 있네요. 친구랑 서로 싸울 필요 없이 각자 먹고 싶은 걸 하나씩만 골라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맥주도 곁들이면서 한강에 노을이 지고, 밤이 찾아오는 풍경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음주는 적당히 하고, 뒷정리도 깔끔하게 처리한다면 그날 하루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겠죠?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강공원 전역에서는 22시 이후 음주 및 음식 섭취가 금지된다는 점 또한 기억해 주세요!
 
 
05_문래 창작촌

#마포에서가까움 #문래역도보5분 #핫플 #루프탑 #골목길야외식당 #거리곳곳마다음악감상

 


 
마포구는 아니지만, 회사에서도 가까운 곳에 야외 플레이스가 있습니다. 바로 문래 창작촌인데요. 문래역에서 도보 5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자전거를 못 타서 대중교통으로 갔지만, 제 지인은 자전거를 타고 한강을 건너서 오기도 했습니다. 바깥바람을 쐬고 싶다면, 자전거를 타고 문래에 가서 식사하는 건 어떨까요?

 
 


문래 창작촌에는 피자, 치킨 등 정말 다양한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을지로나 한남동처럼 루프탑도 많고, 골목 곳곳에 야외 음식점이 많습니다. 단순히 식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음악이 흘러나오고, 감성 있는 조명도 있어 저녁이 되면 또 다른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식사뿐만 아니라 커피를 시켜서 야외 카페처럼 즐길 수도 있으니 낮에 방문해도 좋은 곳이죠.
 



커피나 식사 후에는 문래동을 한 바퀴 돌면서 과거의 철공소 모습도 눈에 담아보고, 그 공간에서 새롭게 탄생한 그래피티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입도 눈도 즐거운 문래 창작촌! 퇴근 후나 주말에 가서 충분히 그 매력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가 다시 확산하고 있는 만큼, 당분간은 최대한 집에서 식사하되 안전해졌을 때 오늘 소개해드린 야외 식당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21 #HS애드 #광고인 #공덕동 #야외식당 #문래창작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