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의 첫 전기 SUV
우리는 전기차가 점차 대중화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국가적 차원에서 전기차 인프라가 구축되고 소비자의 관심도 점차 늘어나는 걸 보면 전기차 시대가 도래했음을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가운데 SUV 명가 쌍용자동차에서 최근 전기 SUV를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코란도 e-MOTION(이하 코란도 이모션)’! SUV 다운 든든한 승차감과 훌륭한 적재성 게다가 전기차의 놀라운 경제성까지 갖춘 코란도 이모션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SUV의 등장
‘아직 시기상조 아닐까?’ 전기차를 바라보는 시각은 여전히 기술 성장의 속도까지 미치치 못하고 있습니다. 진일보된 기술의 혁신성만을 이야기하는 기존의 전기차와는 다른 접근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이에 코란도 이모션은 2세대 전기차와 내연기관차 사이에 위치한 차별적인 포지셔닝 확보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전기차의 문턱은 낮추고, 내연기관 SUV의 Pain Point를 없앤’ 새로운 SUV가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는 내연기관 SUV의 또 다른 대안으로써 누구나 누리는 전기차만의 필요가치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얼마나 더 혁신적인가’ 보다 고객 입장에서 ‘내 삶이 얼마나 더 좋아지는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SUV를 원하는 타깃군을 사회초년생, 싸커맘, 액티브시니어 세 타입으로 세분화해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전기 SUV가 전하는 베네핏 소구에 집중했습니다.
이..모션 일이고?
본 캠페인은 스킵하기 쉬운 디지털 환경을 고려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귀에 걸리는 메시지를 통해 전개됐습니다. 차량의 장점을 병렬적으로 늘어놓는 대신 과장된 표현으로 베네핏을 전달했으며,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밈을 적극 활용해 ‘이..모션 일이고?’라는 메시지로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아직은 생소한 차량명을 지속 상기시킴은 물론 차량을 통해 누릴 수 있는 베네핏을 적극 강조한 크리에이티브입니다.
한 번만 봐도 바로 ‘e며들(e-MOTION+스며들다)’ 이번 코란도 이모션 캠페인, 어떤가요? 혹 전기차 구입을 고려 중이라면 코란도 이모션도 고려해보세요. 아차, 사전 계약 3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는 소식이네요. 이.. 이..모션 일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