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4월 편 - 문단속을 철저히
HS Ad 기사입력 2023.04.14 11:57 조회 2099


중꺾마? 이제는 중꺾그마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

2023 댄스 챌린지 ♪♪♪
     (feat. 카이, 애니메이션 그리고 띵띵땅땅)

세상엔 다양한 종류의 부적이 있어

문단속을 철저히! 스즈메의 문단속 후유증

2023 NEW 거울셀카!

 

중꺾마? 이제는 중꺾그마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
 

출처: 할명수 유튜브
 

올 초,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뜨겁데 달군 말이죠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일명 '중꺾마'. 최근, 중꺾마를 이을 새로운 말이 생겨났어요. 바로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이에요.
개그맨 박명수 님이 유튜브 할명수에서 스태프의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말에 대한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답하며 시작됐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현재 '중요한 것은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며 특히, 콘텐츠의 제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대전광역시 동구청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대청호 벚꽃 축제는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축제'라는 현수막과 함께 축제를 홍보하기도 했어요. 축제 일정보다 역대급으로 빠르게 개화한 벚꽃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축제 시작 전부터 대청호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해요.
꺾이지 않는 마음과 꺾였는데도 하는 마음 모두 중요한 마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중꺾마' 또는 '중꺾그마'를 외치며 힘내시면 좋겠습니다 ?( “? )??!! 
 

2023 댄스 챌린지 ♪♪
 
2023년이 시작된 지 어언 4개월! 벌써 수많은 댄스 챌린지들이 생겨났어요! 대표 챌린지 TOP 3을 소개해드릴게요!

Call me Rover Rover Rover 댄스 챌린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절도 있는 안무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는, 수많은 가수들의 사랑도 받으며 챌린지 영상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는 그룹 엑소의 멤버 '카이'의 신곡 Rover가 챌린지 유행에 탑승했어요! 트와이스 모모, 도재정으로 돌아오는 NCT 정우 그리고 같은 그룹 멤버인 세훈과 백현까지! 수많은 사람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그와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줄을 섰다는 소문까지 있어요!
 

Dancing king & queen Rovers / 출처: EXO 공식 유튜브
Mr. Rover rover rover / 출처: EXO 공식 유튜브
 Mr. Rovers  / 출처: EXO 공식 유튜브
 

씐난다~! 토카토카토카~?
애니메이션 댄스 챌린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댄스들을 모아 모아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챌린지예요!
실제로 챌린지에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캐릭터가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해요! 댄서 아이키가 틱톡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인기스타 햄깅이도 유튜브를 통해 챌린지에 참여했어요!

 

 
 
출처: 아이키 공식 틱톡
 
 
 
햄깅이 애니메이션 댄스 챌린지 / 출처: 햄깅 유튜브
 

띵띵땅땅 챌린지

머릿속에 맴도는 멜로디와 안무로 잘 알려진 띵띵땅땅 챌린지! 최근 배구선수 이다현의 세리머니로 더 핫해진 챌린지예요!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과'산하'도 팬콘서트에서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며 팬들의 마음을 한 번 더 빼앗아 갔어요?


 
올스타전 이다현 세레모니 / 출처: Daluv_v 유튜브
 
충격?#문빈_산하 띵띵땅땅 챌린지 실존 / 출처: ASTRO 아스트로 공식 유튜브
 

 
세상엔 다양한 종류의 부적이 있어

부적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으신가요? 어딘가 무섭고, 다가가기 어려운 부적이 떠오르시나요!? 요즘 대세는 부적이에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부적과는 많이 다른 이미지의 부적이요!

요즘은 원하는 모든 것을 부적으로 만들 수 있어요. 고양이와 행복해지는 부적, 원하는 연예인의 포토카드가 나오는 부적, 그냥 잘 됐으면 좋겠는 부적 등등이요. 연예인이 팬들에게 부적을 써주거나 그려주기도 하고, 팬들이 원하는 포토카드를 얻기 위해 '포카부적'을 만들기도 해요.

 



그룹 갓세븐 멤버 진영 더현대 팝업스토어 부적 / 방탄소년단 정국의 캐릭터 인형 꾹뚜기와 부적



그룹 NCT 멤버 재현과 도영 포토카드 부적 /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 리노 포토카드 부적 / 최고심 부적
 

최근 서교동에서 큰 인기를 끈 인플루언서 최고심의 팝업스토어 '건강이 최고심'에서는 총 100가지의 부적을 판매하였는데, 그 내용은 칼퇴 부적, 걱정이 사라지는 부적, 만능 부적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원하는 것들에 대한 부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문단속을 철저히! 스즈메의 문단속 후유증??
 
 
3월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를 하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재난을 막기 위해 폐허를 다니며 문단속을 하는 내용의 영화예요!


[스즈메의 문단속] 두 번째 예고편 대공개!!! / 출처: 미디어캐슬 유튜브
 

최근 스즈메의 문단속을 보고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바로, 열려있는 모든 종류의 문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닫아버리는 후유증이에요! 있는 힘껏 문을 닫으며, 등장인물 '소타'가 외치는 주문을 함께 읊기도 해요!

 
아뢰옵기도 송구한 히미즈의 신이시여
머나먼 선조의 고향 땅이여
오래도록 배령받은 산과 하천이여!
경외하고 경외하오며 삼가 돌려드리옵나이다


 
출처: 혜찌 공식 틱톡(좌) / 타이섭 유튜브(우)
 

또한, 후유증과 함께 스즈메의 문단속 패러디를 하는 사람도 늘고 있어요! 유튜버 김계란은 '헬스장 문단속'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기도 했으며, 문이 열리면 다른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이 세상으로 넘어온다는 내용의 '스즈메의 어디로든 문단속' 등 다양한 패러디 영상이 등장하고 있답니다!


 
3대 600 스즈메의 문단속 / 출처: 피지컬갤러리 공식 유튜브
 
스즈메의 어디로든 문단속 / 출처: 유준호 공식 유튜브
 



출처: 김계란 공식 인스타그램(@physical_gallery_egg), 빠니보틀 공식 인스타그램(@panibottle_official)
 

 
2023 NEW 거울셀카!
 
 

2023년을 이끌 새로운 거울셀카 포즈가 등장했어요!
거울 앞에서 플래시를 터뜨려 촬영하는 거울셀카가 유행인데, 머지않아 거울셀카의 트렌드가 바뀔 것만 같아요!

 





과거 거울셀카 / 출처: 몬스타엑스 공식 트위터(@OfficialMonstaX), 설아 공식 인스타그램(@seola_s), 엔믹스 공식 인스타그램(@nmixx_official)
 

2023 NEW 거울셀카는 먼저, 카메라를 셀카 모드로 전환 후, 카메라 렌즈가 아닌 휴대폰 화면이 거울을 바라보게 하여 촬영하는 거예요!
사진은 한 장인데, 사람은 둘+α! 현재 연예인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가 되고 있으며, 독특한 방법으로 촬영하다 보니 MZ들 사이에서도 서서히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디에잇 공식 인스타그램(@xuminghao_o), 재민 웨이보, 에스파 공식 트위터(@aespa_official), 안유진 공식 인스타그램(@_yujin_an)
    

4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거울셀카 ·  로버챌린지 ·  부적 ·  스즈메의문단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