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이용 현황에 관한 탐색적 연구기업과 공공기관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PR협회 | 한국PR협회 | 29 pages| 2014.04.23| 파일형태 :
조회 2410 다운로드 0
자료요약
서구에서 조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본 연구는 143개 국내 조직 소셜미디어 담당자들의 온라인 서베이를 통해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들의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에 대해 살펴보았다. 조사 결과, 국내에서도 소셜미디어는 역시 높은 중요성을 갖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었으며, 바이럴 캠페인 경험, CEO 이용, 직업 만족도 등에 있어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들 간 차이가 발견되었다. 특히 한국의 조직들은 소셜미디어 이용에 있어 단기적이며 목적지향적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보이고 있었으며, 전반적인 소셜미디어 담당자들의 만족도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Introduction

2. Prior studies on social media’s usage in the communications
field

3. The meaning of social media as an organizational
communications tool

4. The emergence of social media and organizational
communications development in South Korea

5. Research Questions

6. Method
1) Sample selection
2) Research development

7. Results
1) The General Usage of Social Media
2) The Influence of Social Media
3) Actual Outcome of Social Media
4) Social Media Practitioners’ Level of Job Satisfaction

8. Discussion
소셜미디어 현황 소셜미디어 담당자 조직 커뮤니케이션 social media current usage social media practitioners organizational communication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