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오페라 유령의 범죄심리를 모티브로 한 조형 연구
자료요약
20세기에 들어와서 미술에는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 이전의 낡아빠진 묘사적 기능으로부터 탈피하고 새로운 미를 표현하는 질서개념을 확립시키려 하였다. 산업사회의 경제적 부흥, 금속재료의 발달, 현대미술의 여러 영향들은 공예가들의 표현세계를 더 넓혀주었고 내면적 세계의 기쁨 , 슬픔, 고뇌 등 감정이입이란 내면의식을 새롭게 해석하여 작품으로 표현하였다. 표현의 내용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좀 더 자유롭게 표현하였고 감정이나 정서를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는 서정적, 서술적, 추상적, 상징적인 방법으로 표현하였다. 이처럼 현대 공예의 표현 내용은 작가가 제시하는 생각, 의미 등을 지시하고 작가의 경험에 의한 감정이나 정서의 표현으로 요약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간의 범죄 심리에 대해 연구를 하였고 프랑스의 추리작가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가 발표한 소설 `오페라의 유령`에서 나타난 범죄 심리를 가지고 추상적이고 상징적인 방법을 통해 작품으로 제작하였다. 먼저 범죄자와 오페라 유령이 갖는 공통된범죄 심리를 알아보기 위해서 본 연구자는 범죄자들은 왜 생기고 어떤 요인에 의해서 생기고 어떤 공통점들이 있을까? 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오페라 유령
한국에서의 학살
마라의 죽음
사랑의 배신은 복수와 살인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