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24.10.22
- 트렌드 분석가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한국에 프랜차이즈 편의점이 들어온 건 1982년, 서울 약수시장 앞에 개점한 세븐일레븐 1호였다. 24시간 내내 운영된다는 것은 당시 소비자들에게 큰 충격이었다. 24시간 담배가게 느낌으로 시작한 편의점은, 어느샌가 김밥과...
- 컨슈머 인사이트 2024.01.18
- 말하는 표현이 아직 생소할 수도 있지만, 이미 아마존, 우버, 쇼피파이 등 글로벌 기업들은 잘파를 주목하며 이들을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잘파세대에 주목해야 할 이유, 이들이 리드하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와 한국에 있는 마케터들에게 시사하는...
- 미디어동향 2024.01.09
- “종잡을 수 없는 현상들, 그러나 새로움은 적었던 한 해, 2024년 어떻게 이해하고 대응할 것인가?”
- 애드컬럼 2023.04.26
- 지난 3월 21일,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제휴해 국내에 출시됐다는 기사가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처음 애플페이가 발표된 게 8년 전인 2014년임을 감안하면 꽤 늦은 시작이다. 늘 IT 선진국임을 당당히 내세우던 우리나라이건만 어쩌다가 이렇게 늦어진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