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의 소비자지향성 성숙도 평가: 교보생명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소비자협회 | 한국소비자협회 | 20 pages| 2014.07.3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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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소비자 중심 문화의 이해를 높이고,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혜안을 얻기 위하여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교보생명의 경영할동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Ernest & Young (2013)의 소비자지향성 성숙도 모델(Customer Centric Maturity Model)을 이용하여 절차, 사람, 기술, 브랜드 및 시장 포지셔닝, 고객 세분화, 유통 관리, 제안, 서비스 전달, 고객평생가치경영, 그리고 문화 등의 관점에서 교보생명의 소비자 지
향적 경영활동을 살펴보고, 그 성숙도 등을 평가한다. 결과적으로 ‘모든 사람이 삶의 역경에서 좌절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고객지향,’ ‘정직과 성실,’ ‘도전정신’ 등의 핵심가치를 통해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교보생명은 높은 수준의 소비자지향성 성숙도를 성취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본 연구는 지속가능한 소비자 지향적 경영을 위한 제언을 제시한다.
목차
Ⅰ. 서 론
Ⅱ. 교보생명의 지속가능경영
2.1 회사개요
2.2 교보생명의 고객중심경영
2.3 사회공헌활동
2.4 이해관계자 참여
Ⅲ. 교보생명의 소비자지향성
3.1 소비자지향성 성숙도 모델(Customer Centric Maturity Model)
Ⅳ. 결론 및 제언
교보생명 소비자지향성 성숙도 지속가능경험 생명보험 고객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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