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란?
제일 커뮤니케이션즈 | 제일기획 | 4 pages| 2009.08.24| 파일형태 :
조회 3841 다운로드 57
자료요약
우리나라에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M)이 소개되지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중반으로 벌써 10여 년이 흘렀다. 지금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보다는 고객관게관리(CRM)라는 용어가 더 널리 사용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DBM과 CRM을 구태여 구분하기도 하지만, 목적이나 실행방법에 있어서 실질적인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두 용어의 구분이 실익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는다.
목차
DBM의 세 가지 특징

DBM 활성화를 위한 올바른 관점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고객관계관리 CRM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제일기획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