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Trend] 미디어 동향 및 신규 광고 상품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26 pages| 2014.12.23| 파일형태 :
조회 4239 다운로드 4
자료요약
A.동영상 시청 환경 변화와 웹드라마의 성장
-동영상 시청 환경이 다양해 지면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한 영상 콘텐츠 시청 시간 증가
-콘텐츠 시청 습관 역시 변화되어 원하는 시간이나 기기를 통해 소비가 가능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더욱 높아짐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기존 웹툰이나 읽을거리에 머물렀던 스낵컬처들이 웹드라마와 같은 10분 분량의 짧은 영상 콘텐츠로 진화
-KBS, 삼성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웹드라마 제작에 진출하면서 점차 콘텐츠 이상의 마케팅 도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B.모바일 결제 시장의 성장과 다양한 서비스 출시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 규모가 2014년 2분기 약 3조 1900억원에 달하며 꾸준한 성장세 보임
-카카오톡을 비롯하여 라인, 트위터, 애플, 삼성전자 등 다양한 기업에서 모바일 결제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서비스 출시
-간편한 결제 시스템 및 송금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서비스 선택 폭이 넓어 지는 것은 물론, 향후 모바일 결제 시장 큰 변화 예상

C.디지털 동영상 시장 성장 현황
-국내 인터넷 사용자 중 95.9%가 디지털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동영상 시청률로 나타남
-디지털 동영상 시청률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매체들이 동영상 관련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
-판도라TV의 경우, 4K(초고화질) 동영상 전용관을 오픈하고 1인 제작자들이 손쉽게 앱을 만들 수 있는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iApp’을 출시
-유튜브는 기존 광고 서비스와 함께 광고 없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여 시청자 편의성 강화
-네이버는 SMR과의 제휴를 통해, 아프리카TV는 다양한 중계 서비스 확보를 통해 풍족한 동영상 콘텐츠 확보
목차
1.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A.10월 광고비 현황
B.온라인 매체 동향
C.10월 트래픽 동향
D.신규매체 & 신규상품

2.월간 광고비 현황
A.10월 광고비 현황 - 전체
B.10월 광고비 현황 - 업종
C.10월 광고비 현황 - 광고주
D.10월 광고비 현황 - 매체

3.온라인 매체동향 & 단신소식
A.동영상 시청 환경 변화와 웹드라마의 성장
B.모바일 결제 시장의 성장과 다양한 서비스 출시
C.디지털 동영상 시장 성장 현황
D.매체 공지사항과 뉴스로 보는 매체 소식 (1), (2)

4.월간 트래픽 동향
A.10월 트래픽 동향 - 초기 페이지 top5
B.10월 트래픽 동향 - 검색 섹션 top5
C.10월 트래픽 동향 - 뉴스 섹션 top4
D.10월 트래픽 동향 - 언론사 사이트 top5

5.신규매체 & 신규상품
A. 다음 자동차 쇼케이스
B. 다음 라이프 프리미엄스킨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나스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