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생각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24.04.29
- 현대는 정보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로 모든 개인과 조직이 ‘미디어화(Mediatize)’되고 있으며, 이는 B2B와 B2C를 포괄하는 비즈니스 세계에도 예외가 아니다. 그래서 요즘 시대를 '미디어타이제이션(Mediatization: 모든 산업의 미디어화) 시대'라고 부른다. 다시...
- 기획 취재/조사 2023.06.26
- 서울의 일상적인 공간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낸 구찌 가든 티저 영상이 서울영상 광고제에서 ‘아름다운 서울’ 상을 수상했다. 섬세한 감각으로 매번 마주하는 서울을 아름답게 바꾼 크리에이티브 멋의 김태환 감독에게 인터뷰를 요청했고 운 좋게 회사 내 ADZ 를 즐겨보던...
- 에세이 2022.03.16
- 내 하루는 안경 선택으로 시작된다. 안경을 고른 다음 그에 어울리는 옷과 신발을 선택한다. 외출뿐만 아니라 머리스타일과 컬러도 당시에 주로 쓰는 안경에 따라 달라진다. 동그란 안경이면 머리스타일이 동글동글해지고, 갈색 안경을 쓰면 머리색을 갈색으로 염색한다.
- 기획 취재/조사 2021.10.01
- 광고판의 크리에이티브에 이보다 더 잘 맞는 수식어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잘 만들어진 광고는 논리적으로 설득력 높은 Concept 하에 브랜드와의 Relevance, 독창적인 Originality, 대중에게 전해지는 Impact 등을 고려하여 만들어진다고 소싯적부터 귀에 못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