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마크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21.09.23
- 온라인은 오프라인 대신이었습니다. 대체재로서의 온라인은 오프라인의 감동과 생생함을 따라가지 못했죠. 하지만 이제 온라인은 그 자체로 새로운 세계가 되어갑니다. 오프라인을 대신해 온라인으로 모여들던 사람들이 온라인을 온전히 즐길 수 있게, 새롭게...
- 광고 2018.11.09
- 광고/홍보 분야에 ‘3B만 잘 고르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예쁘고 잘생긴 사람(Beauty), 사랑스러운 아기(Baby), 귀여운 반려동물(Beast)의 줄임말이 3B인데요. 이 중에서도 요즘 대세는 역시 반려동물이 아닐까요? ‘짱절미’가 인스타그램 스타가 되고,...
- 광고뒷이야기 2018.07.16
- 얼마 전 팀원들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모함을 가지고 있던 일본 이야기를 하며(우리에겐 지금도 없는) 아쉬운 마음에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과거의 우리가 세계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유연하게 대처했다면 역사가 많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그...
- 광고 2018.02.08
- \ ㈜도쿄기획 CM종합연구소가 발표한 광고 호감도 랭킹에 의하면 2018년 1월 일본에서 가장 호감도가 높은 광고는 KDDI au의 ‘산타로’ CM입니다. ‘산타로’ CM은 일본의 유명 전래동화 ‘모모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