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arketing/GLOBAL CREATIVE] 멍멍멍 야옹! 우리집 반려동물 웃음짓는 펫 푸드 광고 사례
HS Ad 기사입력 2018.11.09 12:00 조회 4531
 

광고/홍보 분야에 ‘3B만 잘 고르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예쁘고 잘생긴 사람(Beauty), 사랑스러운 아기(Baby), 귀여운 반려동물(Beast)의 줄임말이 3B인데요. 이 중에서도 요즘 대세는 역시 반려동물이 아닐까요? ‘짱절미’가 인스타그램 스타가 되고, ‘애니멀봐’ 유튜브가 세계 동물 채널 5위에 등극할 정도로 반려동물이 대세인 시대입니다. 오늘은 사랑스러운 우리 댕댕이와 냥이가 좋아하는 펫 푸드 광고 사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자, 모두 나를 따라오라냥~! 

쾌변이 곧 건강이다 – 헤일로 푸드 ’Poopsie’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그들이 먹는 사료도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입맛에 맞는 여러 종류의 사료와 간식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건 그들의 건강입니다. 지금 감상하실 영상 역시, 건강에 중점을 둔 반려견 사료 업체 ‘헤일로 푸드’의 광고입니다.  

 
 ▲헤일로 푸드, ‘Poopsie’ 2017 Meet Poopsie, the happy lil' Halo® pet food poop (출처 : 헤일로 푸드 공식 유튜브) 
 
이 광고 역시 반려견의 건강을 생각한다는 주제의 영상입니다. 그런데, 주인공 캐릭터 ‘풉시(Poopsie)’의 비주얼이 좀 당황스럽습니다. 풉시는 다름 아닌 ‘똥’(Poop)이거든요. 풉시는 ‘작고 행복한 똥’으로, 헤일로 푸드가 만든 사료를 먹었을 때만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100% 고기로 만든 헤일로 푸드 사료가 소화도 잘되고, 영양소가 풍부해 반려동물의 장 건강을 돕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이에 대한 증명은 ‘똥’이 해줄 것’이라고 하네요. 

B급 영상을 모토로 제작된 듯 키치한 그래픽에 ‘풉시~ 풉시~’ 하는 후크송의 중독성이 보통이 아닙니다. 게다가 ‘작고 귀여운’(?) 똥 캐릭터까지 어울려 사람들의 기억에 한참 남아있을 광고 같아요. 

반려동물이 원하는 건 오직 사랑뿐 - 시저 ‘Night Shift’  

2018년 현재 반려동물 시장은 3조 원대로, 2020년까지 6조 원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출산율도 줄어들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게 아닐까 싶은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려동물 사료 업체 ‘시저’의 광고는 이런 감성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시저 2015년 ‘Night Shift’ 광고 (출처 : 시저 공식 유튜브) 
 
모두가 잠든 심야에 일하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더 외로움을 느끼게 마련입니다. 영상의 주인공은 건물의 야간 경비요원입니다. 모든 사무실의 불을 끄는 쓸쓸한 시간, 그의 친구가 되어주는 강아지와의 즐거운 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씽~씽~ 의자 놀이도 함께하고 볼 트래핑을 하다 주차된 차를 건드리기도 합니다. 신문도 함께 읽고 귀여운 강아지에게 종이 디저리두 연주도 해주다 보니 어느새 식사 시간. 외로움을 달래준 강아지 친구에게 ‘나도 너를 사랑해’라고 표현하는 것만큼 최고의 보답은 없겠죠? 그 순간에 등장하는 맛있는 음식! 반려동물에겐 시저 사료가 최고의 사랑이라는 의미를 전하고 싶었을 거예요.  

‘Love Them Back’ 사람들이 원하는 건 많지만, 반려동물들은 오직 우리의 사랑과 관심만이 필요하다는 것을 잔잔한 톤으로 표현해 주는 따스한 영상이었습니다.  

우리는 고양이의 모든 것을 연구합니다 - 위스카스 ‘K.I.T’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이 따르게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고 필요로 하는 것일수록 연구개발도 활발해지곤 하죠. 이미 2017년 이그노벨상 물리학상을 받은 프랑스 연구가 마크 앙투안 파르딘의 논문 ‘고양이는 고체이자 액체일 수 있다(Can a Cat Be Both a Solid and a Liquid)’ 등 고양이에 대한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보실 영상은 고양이에 대한 최첨단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K.I.T’(Kat Institute of Technology)의 연구 결과 중 ‘고양이의 노화에 관한 내용을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 2018년 위스카스 ‘K.I.T’ 광고 (출처 : 위스카스 공식 유튜브) 
 
고양이도 생물인지라 어쩔 수 없이 사람처럼 노화를 겪게 됩니다. 하지만 워낙 나르시시즘이 강한 동물인 데다, 털로 덮여있어 고양이 집사(?)가 아닌 이상 나이를 잘 알 수 없어요. 고양이의 노화에 대해 K.I.T가 분석한 결과, 고양이는 자기 암시, 파쿠르, 에어로빅, 격리 치료 등 트렌드에 맞춘 자기 관리를 통해 ‘나는 젊다’는 마인드를 꾸준히 유지한다고 합니다. 그게 사실이냐고요? 물론 아니죠! 

K.I.T는 반려묘 전문 사료 업체 ‘위스카스’가 광고 캠페인으로 기획한 가상의 연구소입니다. 조금만 자세히 보면, 평소 고양이의 행동 습성에 살을 붙여 재미를 더한 영상임을 알아챌 수 있어요. 영상 마지막의 ‘연령별 세분화’라는 위스카스 고양이 사료의 특징을 강조하는 내용이 이 영상의 본 목적이랍니다. 

위스카스는 이전에도 ‘고양이 대학’, ‘키튼 칼리지’ 등 자신들의 노력을 재미있게 표현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그만큼 위스카스가 고양이에 대해 자세히 연구하고 그 결과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는 자신감의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아 참, 이그노벨상은 ‘학문적 업적이 어느 정도 인정되지만 세상 쓸모없는 연구에 수여하는 상’이란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동과 위트가 가득한 펫 푸드 광고를 보고 나니, 집에 있는 반려동물이 무척이나 보고 싶어집니다. 쌀쌀한 날씨에 친구들과 한잔하는 것도 좋지만, 오늘만은 집에서 여러분을 기다릴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맛있는 펫 푸드도 함께 챙겨서 말이죠!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고양이연구소 ·  글로벌광고 ·  시저 ·  위스카스 ·  펫푸드 ·  헤일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