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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획 취재/조사 2021.07.15
- 글 DDEx센터 브랜드이노베이션셀 정유미 CⓔM 제품을 만들면 무조건 팔리던 1980년대는 ‘누가 만들었는지’가 중요한 품질 경쟁 시대였다. 이후 저렴한 노동력과 제조 기술의 발달로 제품이 넘쳐나는 시대가 도래했다. 경쟁을 위해서는...
- 마케팅 2018.12.12
- 인공지능과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 이 4차 산업혁명은 ‘컨버전스(Convergence)’라는 하나의 단어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기술들이 결합했을 때 일어나는 폭발적인 파급 효과는 스마트폰의 예를 통해 확인된 바 있죠. 특히...
- 해외 광고계 이슈 2015.04.14
- 일본광고업협회, <제44회 현상 논문> 수상자 발표外
- 디지털 2011.10.24
- 2009년 말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시작되어 이제는 제품과 산업의 전 영역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스마트’.이와 함께 스마트 제품과 뗄 수 없는 SNS의 대중화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본격적인 등장은 향후 사회 전반의 스마트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