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텔레캅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20.10.28
- 2020년 상반기 광고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큰 충격을 겪었다. 특히 광고 시장은 기업의 경제 활동과 가계 소비 심리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제일기획의 광고연감자료에 의하면 IMF 외 환위기의 1998년 총 광고비는 전년 대비 35.2% 감소했고,...
- 기획 취재/조사 2019.06.13
- 완벽한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현실이라는 배경 위에 추가적인 이미지와 정보를 덧입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현실과 상호작용하는 가상세계를 보여주는 융합현실(Mixed Reality)…. 실감형 미디어로 통칭되는 이러한 기술들은 이미...
- 국내 광고계 이슈 2024.10.28
-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 에세이 2024.10.28
-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 듯 아득하게 펼쳐진 사막. 저 멀리 반대편에 피어오르는 신기루 사이에서 점 하나가 등장한다. 그 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