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금융연구원 관련 기사
- 컨슈머 인사이트 2023.07.27
- MZ 세대에게 전통시장이 인기다. 시장 곳곳 2030 소비자가 가득하고, SNS엔 전통시장 맛집 인증 사진이 넘쳐난다. 이 모든 것을 레트로 감성으로만 해석하긴 부족하다. MZ 세대가 전통시장을 찾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 기획 취재/조사 2020.03.26
- 미국에서 처음 등장했다고 합니다. 파이어족은 일하는 동안 노후 걱정이 없을 만큼 돈을 모으고, 이르면 30대 후반, 늦어도 40대 초반 은퇴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거치며 퍼지기 시작했죠.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생활방식이 유행의...
- 애드컬럼 2018.04.13
- [조영신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기술이 미디어 시장을 또 한번 휘젓고 있다. AR/VR이 휩쓸고 간 자리를 슬며시 인공지능이 한자리 꿰차는가 싶었는데, 2018년 신년 벽두부터 블록체인이 야단법석이다. 북미 시장에 비해 늦은 감이 없지않지만, 그 열기만큼은 세계...
- 마케팅 2016.04.27
- 글 김재필 KT 경제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 kimjaepil@kt.com 인공지능과 디지털 마케팅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로 인공지능은 국내에서 가장 핫한 ICT 기술로 급부상했다. 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맞물리면서 업종을 가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