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스타일과 기업이미지의 상관성 연구
중앙대학교 | 113 pages| 2007.06.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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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현대는 유형적 자산 가치보다 무형적 이미 지 가치가 우선되는 시대이며 무형 적 이미지 가치는 기업의 성패와도 직결되는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기업적 차원에서 무형적 가치의 중심은 브랜드로 브랜드 가치는 주로 광고(advertising)를 통해 광고 수용자에 게 전달된다. 이런 까닭에 기업들은 광고에 집중하며 독자적인 이미지 제고를 위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광고 스타일(Style)을 창조하고 유지하고자 한다. 본 인구의 목적은 광고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인식과 태도형성, 그리고 브랜드 광고와 기업이미지의 상관성(correlation ship)을 실증적인 방법을 통해 그 효과를 규명 하고자 한다. 연구대상은 2007년 3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바일 존 제조사 중 판매량 및 점유율에 기준으로 상위 3개사인 `삼성전자-애니콜`, `엘지전자-싸이언`, `모토로라-모토(레이저)`이다. 연구방법은 브랜드 광고를 기초로 설문을 구성하여 서울 및 경기의 수도권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미회수 및 불성실하게 응답한 설문지(34부)를 제외하고 총 165부를 유효 설문지로 사용하여 결과를 도출하였다.
광고 스타일과 기업이미지 광고의 태도와 유형 스타일의 이해 기업이미지의 정의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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