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자료요약
애드램 자료에 따르면, 2007년 한해 사이버 대학 광고비는 총 67억 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또한 2008년 7월까지 14개 대학이 총 26억의 광고비 투여함으로써, 전년도 예산 대비 2008년 하반기에는 약 50억원 규모의 집행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2007년부터 2008년 7월 까지의 사이버 대학광고는 총 93.5억이 투여되었으며, 그 중 한국싸이버대학교의 집행 광고비(16.9 억)가 가장 높아,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했음을 알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대학 온라인 광고 추이를 금액, 집행 기간, 광고 소재(정보 고지형, 프로모션형, 홍보모델형) 등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해 보았으며, 국내 7개의 사이버 대학교들의 광고 집행 캠페인을 기간과 소재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특히 2007년부터 2008년 7월 까지의 사이버 대학광고는 총 93.5억이 투여되었으며, 그 중 한국싸이버대학교의 집행 광고비(16.9 억)가 가장 높아,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했음을 알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대학 온라인 광고 추이를 금액, 집행 기간, 광고 소재(정보 고지형, 프로모션형, 홍보모델형) 등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해 보았으며, 국내 7개의 사이버 대학교들의 광고 집행 캠페인을 기간과 소재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목차
Ⅰ. 대학 온라인 광고 분석
1. 금액 분석
2. 기간 분석
3. 소재 분석
Ⅱ. 대학 별 광고 분석
1. 한국싸이버대학교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2. 한국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3. 사이버외국어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4. 서울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5. 세종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6. 열린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7. 경희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1. 금액 분석
2. 기간 분석
3. 소재 분석
Ⅱ. 대학 별 광고 분석
1. 한국싸이버대학교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2. 한국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3. 사이버외국어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4. 서울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5. 세종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6. 열린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7. 경희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대학 광고
대학 온라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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