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DMC report | (주)DMC미디어 | 29 pages| 2008.11.03| 파일형태 :
조회 3872 다운로드 100
자료요약
애드램 자료에 따르면, 2007년 한해 사이버 대학 광고비는 총 67억 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또한 2008년 7월까지 14개 대학이 총 26억의 광고비 투여함으로써, 전년도 예산 대비 2008년 하반기에는 약 50억원 규모의 집행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2007년부터 2008년 7월 까지의 사이버 대학광고는 총 93.5억이 투여되었으며, 그 중 한국싸이버대학교의 집행 광고비(16.9 억)가 가장 높아,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했음을 알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대학 온라인 광고 추이를 금액, 집행 기간, 광고 소재(정보 고지형, 프로모션형, 홍보모델형) 등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해 보았으며, 국내 7개의 사이버 대학교들의 광고 집행 캠페인을 기간과 소재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목차
Ⅰ. 대학 온라인 광고 분석

1. 금액 분석
2. 기간 분석
3. 소재 분석


Ⅱ. 대학 별 광고 분석

1. 한국싸이버대학교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2. 한국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3. 사이버외국어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4. 서울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5. 세종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6. 열린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7. 경희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대학 광고 대학 온라인 광고 사이버대학 media 입시 시즌 인터넷 광고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주)DMC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