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인터넷 광고 Trend Report
자료요약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 인터넷 광고 성장률은 9.59%로, 2006년 34.35%, 2007년 35.49% 대비 대폭 둔화된 수치이다. 이는 경기 불황으로 인한 광고 시장 전반의 위축에서 기인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2008년 전체 광고 시장의 성장률이 -2.6% 임을 감안할 때, 인터넷 광고의 9.59% 성장률은 비교적 큰 성장 추세였음을 알 수 있다.
또한 2008년 한 해는, 베이징 올림픽 개최를 비롯, 각 포털업체들의 신규수익 창출 모색, 네티즌의 활발한 여론 형성, 해외 사이트들의 국내 Localization 실패 등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했던 한 해였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8년의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와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지난 해 주로 집행되었던 온라인 캠페인 전략 들을 살펴보며 미디어의 주요 이슈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2008년 한 해는, 베이징 올림픽 개최를 비롯, 각 포털업체들의 신규수익 창출 모색, 네티즌의 활발한 여론 형성, 해외 사이트들의 국내 Localization 실패 등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했던 한 해였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8년의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와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지난 해 주로 집행되었던 온라인 캠페인 전략 들을 살펴보며 미디어의 주요 이슈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목차
1. 2008년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
2. 2008년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3. 2008년 주요 온라인 캠페인 전략
4. 2008년 미디어 주요 이슈 분석
2. 2008년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3. 2008년 주요 온라인 캠페인 전략
4. 2008년 미디어 주요 이슈 분석
2008년 트렌드
인터넷 광고
온라인 광고
Trend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