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KNP(Korea Netizen Profile) 조사결과 보고서
자료요약
KNP(Korea Netizen Profile)는 한국 네티즌들의 인터넷 사용 행태 및 광고에 대한 종합적인 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1999년부터 매년 시행된 조사입니다. 2010년에는 ‘무선인터넷 이용’, ‘스마트폰 이용행태’,’ 마이크로 블로그’ 등의 내용이 보강 및 추가되어, 인터넷 마케터들이 최근 시장의 변화를 읽는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되었습니다.
목차
1. 조사개요
- 조사배경 및 목적
- 조사방법
- 응답자 Profile
2. 주요 조사 결과
- 유선인터넷 이용행태
-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 광고채널 선호도 및 효과 평가
3. 요약 및 결론
- 주목되는 인터넷 서비스 동향
- 인터넷 광고 수용과 태도
■ 공동주관 : (사)한국광고단체연합회 · (사) 한국인터넷마케팅학회
■ 조사기관 : 닐슨 리서치
- 조사배경 및 목적
- 조사방법
- 응답자 Profile
2. 주요 조사 결과
- 유선인터넷 이용행태
-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 광고채널 선호도 및 효과 평가
3. 요약 및 결론
- 주목되는 인터넷 서비스 동향
- 인터넷 광고 수용과 태도
■ 공동주관 : (사)한국광고단체연합회 · (사) 한국인터넷마케팅학회
■ 조사기관 : 닐슨 리서치
KNP
인터넷행태조사
무선인터넷시장
유선인터넷시장
유선인터넷이용행태
무선인터넷이용행태
한국광고단체연합회
한광연
KFAA
한국마케팅협회
닐슨리서치
스마트폰
인터넷광고
모바일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