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대한민국 블로그(blog) 리포트 _ 진화(進化,evolution) 하는 블로그
자료요약
2001년, 국내 시장에 블로그 최초 등장을 시작으로 2003년 본격적으로 포털업체들이 블로그 서비스를 오픈 하기 시작하한 이래로, 블로그 이용자수가 급증하였다. 최근 Web 2.0 과 본격적인 결합으로 포털사이트들이 궁극의 UCC인 블로그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한때 포털 사이트의 구색 맞추기 메뉴에 불과했던 블로그의 시대는 이제 지났으며, '블로그'는 현재 포털의 트래픽을 올려주는 역할로 명실상부한 효자 서비스 노릇을 하고 있으며 보다 더 강력한 모습으로 태어나기 위해 변화를 시작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블로그 시장의 역사와 종류 및 서비스현황, 블로그 광고 집행 사례를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살펴보았다. 향후 블로그를 중심으로 한 광고 집행에 있어서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한때 포털 사이트의 구색 맞추기 메뉴에 불과했던 블로그의 시대는 이제 지났으며, '블로그'는 현재 포털의 트래픽을 올려주는 역할로 명실상부한 효자 서비스 노릇을 하고 있으며 보다 더 강력한 모습으로 태어나기 위해 변화를 시작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블로그 시장의 역사와 종류 및 서비스현황, 블로그 광고 집행 사례를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살펴보았다. 향후 블로그를 중심으로 한 광고 집행에 있어서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 Overview
Ⅰ. Issue
2007년 킬러 서비스 = ‘ 블로그(blog)’
1. 포털, 궁극의 UCC, 블로그에 관심 집중
2. Web 2.0 과 본격적으로 결합시작
3. 2007 대선 - 블로그가 새로운 게릴라 파워
Ⅱ. Trend
2007 , 블로그(blog) 빅뱅 예고
1. 설치형 블로그 vs 가입형 블로그 vs 2세대 블로그
2. 설치형 블로그, 전문 블로그가 뜬다 !
3. 블로그 군단이 다가온다 ! ? 메타 블로그, 팀 블로그
Ⅲ. Vision
블로그(blog)의 가능성 - 진화는 계속 된다 !!
1. 블로그 new Generation의 등장
2. 좀 더 정확하고 세분화된 검색을 위하여 !
3. 블로그 시장의 질적 성장 모색
Ⅵ. Case
블로그(blog) 광고 사례 - 다양한 활용 방안
1. 프로모션 platform 제공
2. 개인 블로그 in 배너 게재
3. 기타 & viral 활동 tool
Ⅰ. Issue
2007년 킬러 서비스 = ‘ 블로그(blog)’
1. 포털, 궁극의 UCC, 블로그에 관심 집중
2. Web 2.0 과 본격적으로 결합시작
3. 2007 대선 - 블로그가 새로운 게릴라 파워
Ⅱ. Trend
2007 , 블로그(blog) 빅뱅 예고
1. 설치형 블로그 vs 가입형 블로그 vs 2세대 블로그
2. 설치형 블로그, 전문 블로그가 뜬다 !
3. 블로그 군단이 다가온다 ! ? 메타 블로그, 팀 블로그
Ⅲ. Vision
블로그(blog)의 가능성 - 진화는 계속 된다 !!
1. 블로그 new Generation의 등장
2. 좀 더 정확하고 세분화된 검색을 위하여 !
3. 블로그 시장의 질적 성장 모색
Ⅵ. Case
블로그(blog) 광고 사례 - 다양한 활용 방안
1. 프로모션 platform 제공
2. 개인 블로그 in 배너 게재
3. 기타 & viral 활동 tool
블로그
1인미디어
블로그광고
미디어
블로그마케팅
개인미디어
맞춤광고
타겟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