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나무 관련 기사
- 브랜드 2024.03.14
- 세상에 넘쳐나는 브랜드 중 사람들의 눈에 띄고 마음에 드는 건 극히 일부다. 그 브랜드가 되려면 눈에 띌만한 색을 가졌거나, 마음을 움직이는 이야기를 해야 한다. 미국 유타주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소품 브랜드 코토팍시(Cotopaxi)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 기획 취재/조사 2018.02.08
- 서구 미술사는 실재하는 세계를 재현하기 위해 출현했고, 이는 궁극적으로 사진이란 기계를 통해 실현되는 듯했다. 그러나 서구의 회화가 캔버스에 물감으로 그려진 이미지에 불과하듯이 엄밀히 말해 사진 역시 인화지에 밀착된 허구의 이미지일 뿐이다. 그러나 우리는...
- 에세이 2017.12.06
- 과거의 미래, 미래의 과거 누구나 이따금 이런 질문을 받거나 아니면 자문해 볼 때가 있다. “만약 과거로 돌아간다면 언제로 가고 싶은가?”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순간…. 어떤 사람은 과오를 저질렀던 순간을 끄집어낼 테고, 또 어떤...
- 광고 2016.01.13
- 새로운 미래는 공상가들의 머릿속에서 나온다. 돌이켜보면 우리 시대의 모든 진보를 이끈 이들은 모두 공상가였다. 하늘을 날고 싶은 꿈, 달나라에 가고 싶은 꿈도 처음에는 어느 한 사람의 황당한 공상일 뿐이었다. 자신의 길을 걸으며 기발한 상상력과 아이디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