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본 연구는 소비자의 특성이 광고 매체 이용과 흑백 광고 선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 탐색적인 연구이다. 제안된 두 가지의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 직장인들을 표본으로 이용하여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결과적으로 소비자의 특성은 각각의 광고 매체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신문 광고 이용 정도와 인구통계 변인 중 하나인 나이가 흑백 광고 선호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인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결과에 대한 논의와 시사점은 논문 후반부에 실려 있다.
목차
서론
개념화
1) 소비자의 특성
2) 광고 매체
3) 흑백 광고 크리에이티브
방법론
1) 가설 및 연구문제
2) 표본
3) 자극물
4) 측정
결과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별첨: 광고 자극물과 설문 문항
개념화
1) 소비자의 특성
2) 광고 매체
3) 흑백 광고 크리에이티브
방법론
1) 가설 및 연구문제
2) 표본
3) 자극물
4) 측정
결과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별첨: 광고 자극물과 설문 문항
경기불황
흑백광고
광고선호도
광고매체이용
소비자특성
흑백광고크리에이티브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