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의 BI(Brand Identity) 강화전략: 사회공헌활동을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 한국마케팅학회 | 18 pages| 2011.01.25|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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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브랜드들 간의 경쟁이 점점 더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간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아이덴티티의 확립은 매우 중요하다. 본 사례는 국내 토종브랜드인 블랙야크의 브랜드아이덴티티 강화전략과정과 그 성과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블랙야크는 정통 등산아웃도어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대중성을 높이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이나 대의명분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강화전략은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분석된다.
목차
Ⅰ. 서 론

Ⅱ.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변화: 소비자 생활양식 변화에 따른 시장범위 및 경쟁범위의 변화

Ⅲ. (주) 블랙야크의 연혁:동진레저 설립과 블랙야크의 분사

Ⅳ. 블랙야크의 브랜드전략

4.1. 블랙야크의 브랜드 비전 및 내부경영
4.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방향의 재정립
4.3 블랙야크 브랜드 아이덴티티 위한 IMC활동

V. 결 론

5.1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의 성과
5.2 블랙야크의 향후 과제

참고문헌
블랙야크 아웃도어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회공헌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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