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
-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
-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