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the AD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TBWA
인크로스
SK텔레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2024.12.18 11:43 | 대홍기획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빛나는 일곱 개의 별,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2024.12.18 11:38 | 대홍기획
    연말을 맞아 곳곳에서 열리는 시상식들. 광고계도 한 해의 성과를 축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12월 3일,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특히 올해는 대홍기획에 7개의 상이 주어졌고 이어 12일에 열린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도 3개의 상을 더해 총 10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습니다.   크리에이
2025년 소비 트렌드를 한눈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2024.12.18 10:54 | 대홍기획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2024.12.06 03:45 | HS Ad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대홍기획 11월 새 소식
2024.11.25 01:06 | 대홍기획
대홍기획-롯데칠성음료 ‘초경량 아이시스’ 론칭 캠페인 온에어 대홍기획 AI 스튜디오가 AI 기술로 제작한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의 ‘초경량 아이시스’ 론칭 캠페인 <페트체크>가 온에어됐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와 환경부의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페트 안전성 보강 질소 충전 기술을 도입해 11.6g이었던 기존 페
귀여움이 세상을 구할 거야
2024.11.25 11:09 | 대홍기획
 
작게 짧게, 더 빠르게
2024.11.25 10:58 | 대홍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2024.11.07 09:17 | HS Ad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HSAD 아트디렉터, AI로 만든 영화로 대한민국 AI 국제영화제에서 수상
2024.11.01 09:15 | HS Ad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AI 국제영화제(KAIFF)에서 HSAD의 AI 특화 아트디렉터가 ‘아트&컬처’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이번 영화제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AI 국제 영화제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만 2,067건의 출품작이 접수됐는데, 본선에는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2024.10.28 03:14 | 광고계동향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총 9개항,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 반영 글 편집부 1984년에 제정된 광고윤리강령이 40년 만에 올해 개정된다. 광고가 지녀야할 원칙과 가치를 담아낸 광고윤리강령 개정은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접점이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듯이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을 반영하는데 중점을 뒀다. 무엇보다 전체 광고산업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