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12.05 10:19 조회 139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로운 면도기의 등장을 알린다. 본편 영상에서는 한 종류의 면도기만으로 가득 찬 진열대에서 별 다른 고민없이 면도기를 카드에 담는 남자들의 모습을 통해 면도기 구매에 대한 고정관념을 풍자적으로 보여준 뒤 신제품의 특허 받은 면도날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특히 두 영상 모두 후반부에 ‘굿바이, 그동안의 쉐이빙’, ‘Boys, be SLEEK(보이즈 비 슬릭)’이라는 카피를 넣어 이번 도루코의 신제품이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쉐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광고를 기획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성공한 남성의 정형화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면도기 광고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고, 개성 있는 모델을 기용해 변화를 즐기고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도루코와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 영상 외에도 향후 팝업스토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샘플링 이벤트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해 많은 고객들이 신제품 ‘슬릭’의 장점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지난달 프로게임단 T1과 콜라보해 ‘슬릭’ 면도기, 면도날, 쉐이빙폼, T1 포토카드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 ‘슬릭’은 도루코의 70년 면도기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라인으로 특허 받은 얇은 면도날로 피부를 보호하고 깨끗한 면도를 가능하게 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나노크리스탈하드 코팅으로 내구성이 개선됐으며, 더블레이어 윤활밴드로 더 부드러운 면도감을 제공한다.

도루코 관계자는 “신제품 슬릭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소비자의 좋은 하루의 시작을 가능케 하는 브랜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leek ·  마케팅 ·  악뮤 ·  이찬혁 ·  제일기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SLEEK)’ 런칭 마케팅 진행
  제일기획이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의 런칭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11일 공개했다. 런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
독서는 핫해! 텍스트힙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Reading is so sexy!(독서는 정말 섹시해!)” 올해 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 카이아 거버(Kaia Gerber)가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든 독서 클럽을 소개하며 했던 말이 화제다.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숏폼 콘텐츠에 지배당했던 요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본다니! 지난해부터 시작된 독서 바람이 올해까지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