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광고업협회(JAAA) 사무국 방문단이 지난 7월 29일 우리협회를 방문해 양국 광고업계의 주요 관심사와 아시아광고업협회(CAAAA)의 주요 현안 등에 대해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두 협회는 아시아광고업협회 연차총회 시 결정된 Spikes Asia 광고제(2010년 9월 19일?21일, 싱가포르) 협찬 및 협력, 아시아광고업협회의 회원 확장 등 아시아광고업협회의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2011년 3월에 개최할 예정인 아시아광고업협회 정기총회를 한국에서 개최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우리 협회는 내부 논의와 의결과정을 거쳐 그 결과를 아시아광고업협회에 통보해 주기로했다.
일본광고업협회 방문단은 우리 협회 방문에 이어 김낙회 협회장을 예방하고 아시아광고업협회 임원 선임에 대한 축하인사를 전한 뒤 실무협의 결과를 보고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제도개선분과위원회는 지난 6월 29일과 7월 27일 관련 학계 교수들과의 면담 및 실무위원 간담회를 개최해 제도개선분과 위원회 주요업무인 방송광고 대행수수료 정상화 방안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피(Fee) 제도 시행 관련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교육학술분과위원회는 10월경 주요 5개 대학 로드쇼 진행을 위해 지난 7월 19일 해당 대학 담당 교수들과 회의를 개최해 로드쇼 일정을 정하고 준비사항들을 점검했다.
공정거래분과위원회는 지난 6월 25일·28일, 7월 16일 등 세차례에 걸쳐 각 소위원회별 회의와 전체 워크숍을 개최해 제안된 주제들을 정리하고 추진 우선순위를 정하는 작업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