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 포지셔닝을 만났을 때 광고·마케팅이 확 달라진다
저자 : 김훈철
출판사 : 컴온북스
출판일 : 2003년 01월
ISBN : 8955240899
실제로 적용하기엔 어려웠던 포지셔닝을 생생한 사례들을 통해 광고, 마케팅에서의 활용 비법을 설명했다. 마케팅.광고대행사 대표이사이자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마케팅 및 광고기획을 강의하고 있는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포지셔닝 전략의 개요부터 유형, 실제 활용까지 실례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 서문
[1] 포지셔닝전략에 대해 알기
1. 포지셔닝전략이란?
2. 포지셔닝 컨셉트의 종류
3. 포지셔닝 컨셉트의 선택방법
[2] 성공적인 포지셔닝전략으로 접근하기
1. 포지셔닝전략은 마인드마케팅이다
2. 토탈 포지셔닝전략이 필요하다.
3. 포지셔닝전략과 마케팅의 관계를 인식해야 한다
4. 성공적인 브랜드 포지셔닝 방법
[3] 포지셔닝전략의 유형 파악하기
1. 소비자 포지셔닝전략
2. 경쟁적 포지셔닝전략
3. 재포지셔닝전략
4. 포지셔닝전략 유형의 올바른 선택
[4] 효과적인 포지셔닝전략 수립하기
1. 포지셔닝전략 결정과정
2. 포지셔닝 진술방법
3. 포지셔닝전략 수립의 사례
4. 효과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전략 수립을 위한 지침
[5] 포지셔닝전략의 커뮤니케이션 기술 익히기
1. 메시지 아이디어 포지셔닝전략
2. 포지셔닝전략에서 카피전략 수립
3. 판매 아이디어를 찾는 방법
4. 판매 아이디어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 에필로그/포지셔닝전략의 미래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