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기사입력 2025.01.02 09:56 조회 81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DC 유니버스까지 국내외에서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진행한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김그륜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김그륜 디자이너는 기존에도 그래픽 관련 강의를 해왔으나 유튜브 채널에서 특히 AI 영상을 주목해서 다룬다.

콘텐츠가 아직 많진 않지만 영상마다 담긴 정보가 알차다. 현장에서 익힌 AI 영상 툴 실력에 이해하기 쉬운 설명까지 더해져, AI 툴에 대한 기존 지식이 적어도 활용팁을 이해하기 쉽다. 단순히 AI로 영상을 만든다는 수준을 넘어, 무슨 명령어로 어떻게 연출할지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콘텐츠 중 주목할 것은 최근 출시한 영상 AI 툴 소라(SORA) 소개 콘텐츠다. 웹사이트 들어가는 것부터 결제, 실제 영상 제작까지 소라 활용법을 단계별로 알려준다. 보다 보면 영상 한 편 만들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다.









2. 일잘러 장피엠



#챗지피티 #업무효율화 #프롬프트


구독자 9.84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바로가기

챗GPT를 업무에 활용해 일잘러가 되고픈 이들에겐 일잘러 장피엠 채널을 추천한다. 장피엠(본명 장병준)은 문과 출신의 IT 업계 기획자로 각종 툴로 업무 효율화를 하는 방법을 강의하는데, 유튜브 채널에선 특히 AI 툴을 활용법을 주로 소개한다.

“내가 명령할 땐 별로던데, 다른 사람들은 AI를 잘 쓰네?” 이렇게 여긴다면 프롬프트, 즉 AI에 명령을 내리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서일 수 있다. 일잘러 장피엠 채널에선 프롬프트를 어떻게 짜야 하는지 기본과 사례를 함께 알려준다.

일반 직장인에게도 유용하지만, 그보다 AI를 팀 업무에 적용하려는 팀장 혹은 관리자에게 유용한 콘텐츠가 많다. 일잘러 장피엠 채널에선 AI를 과업에 적용하는 기준과 프로세스를 알려준다. 챗GPT 활용에 관심 많은 독자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AI이미지 #파이어플라이 #이미지생성

구독자 7.4만명(*24년 12월 기준)

▶채널 바로가기

마케팅팀에서 가장 자주 활용하는 AI 툴은 아마 어도비 파이어플라이일 것이다. 포토샵 등 평소 쓰던 어도비 프로그램으로 익숙하게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이미 많은 직장인들이 쓰고 있다.

어도비의 각종 AI 툴 활용법을 배우는 데는 어도비코리아 공식 계정만 한 곳이 없다. ‘생성형 AI 제작 팁’이라는 시리즈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콘텐츠로 담고 있는데, ‘생성형 AI로 여름 시즌 음료 키비주얼 만들기’ ‘제품 목업 디자인으로 옥외광고 포스터 만들기’ 등 마케팅팀에서 실제로 하는 작업들이 팁으로 올라와 있다.

짧은 쇼츠로 꼭 필요한 알짜 정보만 쏙쏙 전하기에 바쁜 직장인들이 보기에도 부담 없으며, 무엇보다 명령어 몇 줄, 클릭 몇 번으로 각종 이미지와 영상이 탄생하는 과정을 구경하는 것도 재밌다.
 


 
4. 디지털거북이


  #콘텐츠제작 #브루 #업무시간단축

구독자 24.2만명(*24년 12월 기준)

▶채널 바로가기

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 업무를 담당하는 독자들 중 AI 활용법을 모색하는 이들에겐 유튜브 채널 디지털거북이를 추천한다. 생성형 AI 영상 툴 브루 활용법을 주로 다루는 채널이며, 그 외에도 자잘한 팁들을 소개한다.

콘텐츠 현장에서 시간을 소모하게 만든 건 사실 자잘한 잡일이다. 영상 썸네일 만들기, 자료 화면에서 워터마크 없애기, 스크립트 뽑기, 레퍼런스 찾기 등. 디지털거북이에선 AI를 활용해 이런 반복적인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회사에서 이 업무 저 업무 혼자서 다 해야 하는 독자 혹은 유튜브 채널 운영자에게 디지털거북이를 추천한다. 전문가 수준은 아닐지라도 괜찮은 수준의 결과물을 빠르게 낼 수 있는 팁들이 가득하다.




제일기획 편집팀
AI ·  AI이미지 ·  AI툴 ·  AI활용 ·  AI활용법 ·  생성형AI ·  소라 ·  일잘러 ·  제일기획 ·  챗GPT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등 본상 15개 수상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대상 3개·금상 6개 등 수상 제일기획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일기획이 이끈 ‘마약검사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호빵의 따뜻함에 감각적 영상을 끼얹었더니, 삼립호빵 캠페인
 제일기획 김하나 프로 (비즈니스 16팀) 찬바람이 싸늘하게 불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의 소울 간식 호빵이다. 편의점 빨간 찜기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 갓 찐 호빵에서 유산지를 벗기는 재미, 뜨거운 호빵을 반으로 갈라 친구와 호호 불며 먹는 기억. 한국인에게 호빵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겨울이란 계절에 녹아 든 행복의 상징이다. 삼립호빵 캠페인을 소개하기 앞서 토막상식을 전하면, &lsqu
Boys Be SLEEK 관성의 틀을 깨다, 도루코 SLEEK 캠페인
제일기획 송영상 프로 (비즈니스 7팀) 지난 수십 년간 면도기 시장은 단일 브랜드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했기에, 많은 소비자에게 ‘면도기는 OOO’이라는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었다. 소비자들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큰 고민 없이 익숙한 선택을 반복해 왔다. 이런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니, 바로 도루코의 프리미엄 면도기 브랜드 SLEEK이었다. 도루코는 자신들의 70여
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등 본상 15개 수상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대상 3개·금상 6개 등 수상 제일기획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일기획이 이끈 ‘마약검사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호빵의 따뜻함에 감각적 영상을 끼얹었더니, 삼립호빵 캠페인
 제일기획 김하나 프로 (비즈니스 16팀) 찬바람이 싸늘하게 불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의 소울 간식 호빵이다. 편의점 빨간 찜기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 갓 찐 호빵에서 유산지를 벗기는 재미, 뜨거운 호빵을 반으로 갈라 친구와 호호 불며 먹는 기억. 한국인에게 호빵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겨울이란 계절에 녹아 든 행복의 상징이다. 삼립호빵 캠페인을 소개하기 앞서 토막상식을 전하면, &lsqu
Boys Be SLEEK 관성의 틀을 깨다, 도루코 SLEEK 캠페인
제일기획 송영상 프로 (비즈니스 7팀) 지난 수십 년간 면도기 시장은 단일 브랜드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했기에, 많은 소비자에게 ‘면도기는 OOO’이라는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었다. 소비자들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큰 고민 없이 익숙한 선택을 반복해 왔다. 이런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니, 바로 도루코의 프리미엄 면도기 브랜드 SLEEK이었다. 도루코는 자신들의 70여
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등 본상 15개 수상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대상 3개·금상 6개 등 수상 제일기획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일기획이 이끈 ‘마약검사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호빵의 따뜻함에 감각적 영상을 끼얹었더니, 삼립호빵 캠페인
 제일기획 김하나 프로 (비즈니스 16팀) 찬바람이 싸늘하게 불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의 소울 간식 호빵이다. 편의점 빨간 찜기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 갓 찐 호빵에서 유산지를 벗기는 재미, 뜨거운 호빵을 반으로 갈라 친구와 호호 불며 먹는 기억. 한국인에게 호빵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겨울이란 계절에 녹아 든 행복의 상징이다. 삼립호빵 캠페인을 소개하기 앞서 토막상식을 전하면, &lsqu
Boys Be SLEEK 관성의 틀을 깨다, 도루코 SLEEK 캠페인
제일기획 송영상 프로 (비즈니스 7팀) 지난 수십 년간 면도기 시장은 단일 브랜드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했기에, 많은 소비자에게 ‘면도기는 OOO’이라는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었다. 소비자들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큰 고민 없이 익숙한 선택을 반복해 왔다. 이런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니, 바로 도루코의 프리미엄 면도기 브랜드 SLEEK이었다. 도루코는 자신들의 7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