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기본전제는 피부' - 챠빌 장서희 편
기사입력 2002.12.03 02:55 조회 5207
<광고주 : 이젠텍, 광고회사 : 인터콤>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기본전제는 피부''

여성의 아름다움에 가장 중요한 전제는 무엇인가. 이러한 물음에 요즘의 여성들은 한결같이 ''피부''라 답한다. 두터운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감추던 이전과 달리, 요즘의 여성들은 내츄럴한 분위기의 화장을 선호한다. 한 듯 안한 듯한 화장, 좋은 피부에서 괜찮은 화장발이 나온다는 메이크업 트렌드의 변화, 이로인해 여성들의 피부관심도가 높아졌다. 그리고, 여성들의 피부내공을 쌓기 위한 노력은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의 구입과 피부관리에 모아지고 있다. 그런데, 여기에 여성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다. 그것은 화장품 관리. 아무리 고가의 화장품일지라도, 그 관리에 따라 효과에 차이를 보인다. 보통 화장품 유효기간은 개봉 후 1년, 개봉 후에는 화장품을 위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다. 이는 개봉 후 세균오염과, 화장품 변질에 따른 우려에 의한 것으로, 전문가들에 의하면, 화장품을 위한 적정온도가 제공되는 공간에서 화장품을 관리하는 것이 화장품 최적의 효과를 장시간 지속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 한다.



최근 들어, 화장품 유효기간과 효과적 화장품 활용법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면서, 소수의 여성들이 화장품을 냉장고에 보관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이러한 방법도 화장품 관리의 임시방편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러한 여성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화장품 냉장고이다. 고가 화장품의 제기능을 최적화 시켜주며, 세균오염과 변질을 예방하는 화장품 냉장고는 여성의 피부에 대한 절대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요즘, 여성에게 적절한 제품이 될 수 있다.우리는 우리의 제품인 화장품 냉장고 ''챠빌''을 광고하는데 앞서, 여성들의 화장품냉장고에 대한 인식정도를 살펴봤다. 조사결과, 여성들의 화장품냉장고에 대한 최초상기도는 낮은 편이었으나, 화장품 냉장고에 대한 설명을 들은 이후, 그들은 화장품 냉장고의 제품 카테고리에 큰 관심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광고 POINT

''너 아니? 온도화장''우리는 화장품냉장고 ''챠빌''의 런칭광고는, 화장품냉장고라는 제품 카테고리를 먼저 여성들에게 인식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우리의 타겟이 여성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너 아니?''라는 화두와 무언가에 호기심을 갖는 모델의 ONE VISUAL을 부각시킴으로 화장품 냉장고에 대한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려 했다. 또한, 화장품의 제기능을 최적화시켜주며, 여성의 ''잘된 화장''을 돕는 화장품 냉장고의 본질적 기능 ''맞춤 온도''라는 부분을 부각시키기 위해, ''온도화장, 화장품 냉장고 챠빌''이라는 부분을 전면에 내세웠다. 기존에 출시된 화장품 냉장고들이 단순한 냉장의 기능을 지닌 데 반해, 챠빌은 12도와 7도라는 화장품의 맞춤온도에 따른 세분화된 보관기능을 지닌 제품이다. 이러한 맞춤 온도 시스템은 세분화된 기능성 화장품의 제기능을 최대로 살려주며, 화장품 고유성분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줌으로, 피부에 청량감과 함께 최적화된 화장품 기능을 제공한다. 우리는 이러한 제품의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여성의 화장과 온도라는 점을 밀접하게 연관시켰다.

촬영후기

요즘, 인기드라마 MBC-TV 인어아가씨에서 은아리영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장서희씨는 8년만의 CF 나들이라는 점에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촬영장은 장서희씨의 TV-CF촬영현장을 취재하기 위해 나온 방송사 및 언론사 스텝들로 분주했다. 8년 만에 TV-CF에 얼굴을 내민 장서희씨는 촬영 내내 상기된 표정으로, 여자모델이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화장품과 냉장고 CF를 한번에 하는 것이라며 웃음을 지으며 촬영에 임했다. 제품력을 지닌 회사의 런칭제품광고라는 사명에, 감독 또한 장서희씨의 작은 움직임에도 관심을 보였고, 그의 그러한 몰입은 장시간의 촬영을 이끌었다. 은은한 뮤즈의 음악에 맞춰 한가지 비쥬얼로 움직이는 씬을 찍으면서도 모델 장서희씨는 지침의 기색도 보이지 않고 감독의 요구에 부응해 주었고, 그러한 그녀의 모습에 모두 흡족한 듯 만족을 나타내었다. 아침 일찍 시작된 촬영은 결국, 모델과 감독의 합일된 몰입에 따라, 14시간이 지난, 자정이 되어서야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후에, 촬영된 필름을 본 장서희씨는 너무 예쁘게 나왔다며, 고생한 보람이 있다는 듯 만족을 나타내었고, 감독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광고를 본 광고주 또한 장서희씨의 아름다움에 ''챠빌''이 가려진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화장품 ·  장서희 ·  챠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호빵의 따뜻함에 감각적 영상을 끼얹었더니, 삼립호빵 캠페인
 제일기획 김하나 프로 (비즈니스 16팀) 찬바람이 싸늘하게 불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의 소울 간식 호빵이다. 편의점 빨간 찜기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 갓 찐 호빵에서 유산지를 벗기는 재미, 뜨거운 호빵을 반으로 갈라 친구와 호호 불며 먹는 기억. 한국인에게 호빵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겨울이란 계절에 녹아 든 행복의 상징이다. 삼립호빵 캠페인을 소개하기 앞서 토막상식을 전하면, &lsqu
Boys Be SLEEK 관성의 틀을 깨다, 도루코 SLEEK 캠페인
제일기획 송영상 프로 (비즈니스 7팀) 지난 수십 년간 면도기 시장은 단일 브랜드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했기에, 많은 소비자에게 ‘면도기는 OOO’이라는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었다. 소비자들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큰 고민 없이 익숙한 선택을 반복해 왔다. 이런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니, 바로 도루코의 프리미엄 면도기 브랜드 SLEEK이었다. 도루코는 자신들의 70여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