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l 더현대서울 CH 1985 마이크로 사이트 구축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02.15 12:00 조회 6037
 
 

펜타브리드가 16번째 현대백화점이자, 더현대서울의 문화센터 CH 1985(Culture House 1985)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1985년, 압구정 본점 오픈과 동시에 문을 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CH 1985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그동안의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와는 다른 더현대서울 만의 Young&Luxury한 컨셉과 Look&Feel을 녹여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MZ세대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와 럭셔리한 문화센터를 공유한다는 소속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1.CH 1985 브래드 아이덴티티 확립

 
 

과거에서부터 현재로 연결되는 시간과 공간’이라는 모티프를 토대로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을 부여하기 위한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깔끔하면서도 역동적인 레이아웃의 리듬감을 살려 전문적인 무드와 캐주얼함이 양분된 분위기를 조화롭게 연출하였습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동시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내는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2. 디바이스별 특성에 맞는 UI/UX 구현

 
 

CH 1985는 PC/Mobile 디바이스별 특성에 맞는 UI/UX를 구현하였습니다.

일관된 Tone&Manner는 가져가되, 디바이스별 차별화된 레이아웃을 구현하고자 초기 단계부터 클라이언트 및 내부 작업자들과 함께 면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벤치마킹 공유 및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CH 1985만의 특색 있는 컨셉을 드러낼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많은 고생해주신 리더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압축적 성장을 통해 서울의 도시문화 인큐베이터 역할을 기대해봅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로 오늘날 서울에서의 다채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게 될 더현대서울 CH 1985,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성민주 PM리더 / PM
현대백화점에서도 새로이 선보이게 되는 독특한 문화센터인 만큼 2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아이디어와 벤치마킹이 필요했던 프로젝트 였습니다.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지만 그래도 무사히 오픈할 수 있게 되어 그동안의 피곤함이 사라지는 듯합니다? 서울에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적 경험을 <CH 1985 마이크로 사이트> 안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하여 말 그대로 “보는 재미”가 있는 사이트가 되었네요~ㅎㅎ 같이 고생해주신 모든 리더님께 감사드리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있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새로운 시도인 CH 1985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허은영 리더 / Designer
오랜만에 업무로 복귀한 후 첫 프로젝트였는데 무사히 잘 오픈하게 되어 다행입니다.
비록 처음의 방향성과는 다르게 흘러가기도 했지만, 늘 그렇듯이 짧은 일정 속에서 힘내준 TFT 팀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CH 1985’라는 이름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현대백화점의 헤리티지를 새롭게 보여주는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백화점 문화센터라는 지루한 느낌에서 벗어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이예원 리더 / Designer
2개월간 공들인 CH 1985가 오픈된 모습을 보니 그간의 노력이 스쳐 지나가며 눈가가 촉촉해지네요. 짧은 시간 동안 리더님들과 열심히 소통하며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리더님들 감사하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박완호 리더 / Publisher
CH 1985 디자인을 예쁘게 해주셔서 더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함께한 리더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민선 리더 / Publisher
CH 1985의 컨셉 디자인 요소들이 많아 작업을 진행하면서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디벨롭 하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손으로 열심히 참여해주신 TFT 리더님들 수고 많으셨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

 
 

펜타브리드가 2020 &AWARD에서 Grand Prix/Winner를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하였습니다.


Grand Prix 수상작은 플랫폼 그룹 PG CD 본부의 ‘피자헛 웹/앱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입니다. 주문 기능 중심의 서비스 강화와 고객 니즈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플랫폼으로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 식음료 분야에 수상하였습니다.

최근 it어워드에서 시각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국제지 밀크 新국상장려운동 IMC 디지털 캠페인’이 &어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이벤트/캠페인 분야에서 Winner에 선정되며 또 한 번의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남다른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며 수상의 기쁨을 안겨준 PG CD본부와 MG PD 1팀/MG CD 1팀 리더님들께 감사드리며 다시 한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번 달에도 새로운 클라이언트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新국산장려운동 캠페인을 함께한 한국제지 밀크가 올해는 소셜미디어 연간 운영 파트너로 함께합니다. 또한, 안경/카메라 렌즈 등 광학 및 광전자공학 분야 글로벌 브랜드, 자이스 코리아가 소셜미디어 연간 운영 파트너로 합류하였습니다.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와 감사를 전하며 소중히 피워낸 싹, 맺고 피고 지지 않을 크리에이티브 꽃을 기대해주세요.




 


매년 그룹별로 모여 찍었던 단체 사진.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개별 사진 촬영 후 편집하는 방식으로, 펜타브리드만의 이색적인 가족사진을 찍었습니다. 각 그룹/본부별 다양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2021 펜타가족사진을 소개합니다.

MG CD 가족사진 : 테우스와 제작왕, 제작팀이 함께 쓰는 펜타신화



 
MG PD 가족사진 : 떨어져 있어도 이어진 느낌, 연결의 미학

 
PG CD 가족사진 : 새해, 새로운 마음으로 집단 회춘

 
PG MD 가족사진 : 언택트 시대, 가족사진의 정석

 
PG PD 가족사진 : 펜타의 미래를 이끄는 수상한 요원들

 
HMG 가족사진 : 경영 지원? 경영 지배를 꿈꾼다, 욕망이 사는 그 집

 


유쾌함이 가득했던 신년맞이 단체 사진. 내년엔 코로나의 종식으로 다 함께 촬영하여 그 기쁨이 배가 되길 기원합니다.




 


2021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바뀐 월간 DI 광고. 리디자인된 첫 광고의 주인공으로 롯데관광개발의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가 선정되었습니다. 브랜드 컬러로 연출한 호텔 특유의 럭셔리한 감성과 명확한 시설별 특징을 살린 UI/UX 구현으로 제주 랜드마크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고스란히 옮겨 담았습니다.


격월 발행으로 변경된 펜타브리드의 월간 DI광고, 다음은 어떤 프로젝트가 그 주인공이 될지 기대해주세요.


펜타브리드 ·  현대백화점 ·  CH 1985 ·  가족사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옥외광고에서 굿즈를 떼어가세요! 일본 옥외광고가 SNS에서 화제성을 부르는 방법!
 국내 사례는 많이 접하셨을 당신을 위해 에디터 서퍼가 올해 일본에서 집행된 옥외 광고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적용해 볼 만한 포인트를 같이 정리해 드리니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라요! 메시지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게재 지면]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그것이 설령, <화장실>이라고 하더라도 말이에요!? 흔히 옥외 광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지면이 있죠. 저는 버스 쉘터, 지하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옥외광고에서 굿즈를 떼어가세요! 일본 옥외광고가 SNS에서 화제성을 부르는 방법!
 국내 사례는 많이 접하셨을 당신을 위해 에디터 서퍼가 올해 일본에서 집행된 옥외 광고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적용해 볼 만한 포인트를 같이 정리해 드리니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라요! 메시지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게재 지면]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그것이 설령, <화장실>이라고 하더라도 말이에요!? 흔히 옥외 광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지면이 있죠. 저는 버스 쉘터, 지하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옥외광고에서 굿즈를 떼어가세요! 일본 옥외광고가 SNS에서 화제성을 부르는 방법!
 국내 사례는 많이 접하셨을 당신을 위해 에디터 서퍼가 올해 일본에서 집행된 옥외 광고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적용해 볼 만한 포인트를 같이 정리해 드리니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라요! 메시지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게재 지면]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그것이 설령, <화장실>이라고 하더라도 말이에요!? 흔히 옥외 광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지면이 있죠. 저는 버스 쉘터, 지하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