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재팬, 제16회 입상작품 발표
기사입력 2020.06.08 12:00 조회 281

AC재팬은 제16<AC재팬 광고 학생상> 입상 작품을 발표했다. <AC재팬 광고 학생상>은 학생을 대상으로 공공 광고를 테마로 한 광고 작품을 모집·시상해서, 공공 광고에 대한 이해와 사회에 관련된 ()’의 의식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상으로, ‘텔레비전 CM부문’, ‘신문광고 부문두 부문이 있다. 올해도 CM부문에서는 참가학교가 36(전년도 29)·283작품(전년도 201작품), 신문부문에서는 참가학교 29(전년도 23)·497작품(전년도 451작품)의 응모가 있었다. 심사는 공공 광고로서 뛰어난 사람들에게 흥미나 공익성을 느끼게 하는 작품인가’, ‘학생만이 가능한 감성이나 오리지널리티 넘치는 아이디어·테마성이 있을까등의 시점에서 행해졌으며, 그 결과 CM부문에서는 유소년기부터의 성장의 과정과 선거를 테마로 한 지금까지 지금부터’(나가오카 조형대학교, 제작자 대표마츠오카 카자하나 松岡風花)가 그랑프리를, 유방암 검진 촉진을 테마로 한 웃는 얼굴을 지킨다’(무사시노 미술대학교, 제작 대표자스도 리사 須藤里彩)가 준그랑프리 BS민방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기타 심사위원 특별상, 우수상, 장려상 등 이 결정되었다. 신문부문에서는 CM부문과 같이 18세 선거권을 테마로 한 버블티 후 투표’(사가미 여자대학교, 제작자사카가미 카린 坂上華梨)가 그랑프리를, 모친의 일을 소재로 해서, 성별에 의한 역할 분업을 테마로 한 엄마라고 하는 사람입니다’(도호쿠 예술 공과대학교, 제작자사쿠라이 리나 櫻井里菜)가 준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기타 심사위원 특별상, 우수상, 장려상 등 각 상이 선정되었다. ‘텔레비전 CM부문’ 2작품(30)BS민방 8개 방송국에서, ‘신문광고 부문’ 2개 작품(15)은 전국지 5개지로, 7월부터 1년 동안 자주 방송·게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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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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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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