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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AI 국제영화제에서 1위 수상, 박윤형 AI LABS 디렉터와의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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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01 09:22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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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 AI LABS 소속 박윤형 아트디렉터가 국내 최초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AI 국제영화제(KAIFF)에서 ‘아트&컬처’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AI LABS는 AI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로, 올해 초에 신설되어 AI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위한 워크플로우 구축과 AI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은 박윤형 아트디렉터를 비롯한 HSAD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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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회사가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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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2 05:13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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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컴즈>는 캐릭터 마케팅 전문회사로, 브랜드 및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캐릭터 개발과 자체적인 캐릭터 IP 유치를 통해 캐릭터 콘텐츠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브랜드 캐릭터 하면 떠오르는 S-OIL의 구도일, LG유플러스의 무너와 홀맨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에이컴즈>의 이상석 대표님 인터뷰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의 구축과 성장 과정을 들어보고, 성공 노하우를 얻어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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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캠페인, 어떻게 탄생했나요? | HS애드 기획자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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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2 04:44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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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일상의 친구 같은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캐릭터’!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주는 이모티콘, 실화를 뛰어넘는 감동과 재미를 주는 애니메이션,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은 굿즈까지. 우리는 일상의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와 마케팅의 영역에서도 캐릭터는 빠질 수 없는데요. 브랜드에게 있어서 잘 만든 자체 캐릭터는 그야말로 효자 같은 존재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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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준비해요? | HS애드 기획자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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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26 11:13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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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을 가도, 유튜브를 봐도, 팝업스토어를 가도, 요즘 마케팅엔 콜라보레이션이 필수가 아닐까 할 정도로 많은 콜라보레이션 케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와… 어떻게 이런 콜라보를 했지?’ 하고 생각했던 순간들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안 어울릴 것 같았던 두 브랜드가 만나기도 하고, 대행사 종사자의 입장에서는, ‘도대체 이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했을까’ 하는 경이로움을 느끼기도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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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을 넘어 장르가 된 에센셜! 우키팝과 함께한 콘텐츠 제작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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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25 11:48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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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키팝>은 취향을 넘어 하나의 장르가 된 유튜브 채널의 창시자가 운영하는 음악 유튜브 채널이다. 팝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루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키팝. 평범한 음악 채널과는 달리, 팝 가수의 생애부터 음악까지, 색다른 콘텐츠를 제작하는 우키팝 님과 함께 콘텐츠 제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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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의 시선으로 본 팝업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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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04 02:29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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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중호스튜디오>의 최중호 대표 디자이너는 산업디자인을 전공하여, 가구, 조명 디자인을 비롯한 제품 디자인과 공간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 HS애드와 함께 더현대서울에서 의 공간을 디렉팅 하였으며, 다양한 팝업스토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공간 디렉팅과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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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스토어 전성시대! HS애드 콘텐츠 기획자들의 ‘요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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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04 02:19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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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팝업스토어’ 검색량은 2021년 대비 3.8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지난 한 달간 서울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열린 팝업만 무려 100개가 넘는다는 기사가 있을 만큼, 지금은 ‘팝업스토어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런 가운데 언제나 핫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하는 HS애드의 기획자들은 요즘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하실 여러분들을 위해 이번 특집 기고문을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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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적인 성향에 따른 소셜 미디어 몰두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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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13 10:01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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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HS애드 플랫폼X 2팀의 박경국 팀장이 Q1(상위 25%) SSCI 국제 저명 학술지 Telematics & Informatics (IF: 6.182)에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How exhibitionism and voyeurism contribute to engagement in SNS use: The mediating effects of content production and consumption” (노출 및 관음 성향이 소셜 미디어상의 인게이지먼트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컨텐츠 생산과 소비의 매개 효과)라는 제목의 해당 연구는 University of Kentucky, Communication과 김지혜 교수 및 가천대학교 경영학부의 김홍범 교수와 공동연구로 이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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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전문가에서 고객 경험 전문가로, CXM 센터 정지현 센터장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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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2 12:00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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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어디서 제품 및 브랜드 정보를 얻어서 가격을 비교하고 어떤 결제수단으로 어떻게 구매하는 지까지, 이 모든 것은 광고인에게 소중한 '데이터'입니다. 과거의 마케팅은 데이터를 단편적으로 다루거나, 정성적/정량적 조사에 의지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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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제로 A9 ‘셜록’ 패러디 1,000만 뷰 돌파! HS애드 최승원 CD팀 인터뷰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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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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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 말,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방문자가 폭증하면서 서서히 낯선 기운이 감지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심에 서 있는 것은 LG전자의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A9’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 ‘CLEAN HOMES’. 셜록에 대해서는 엄격한 기준을 가진 셜록 덕후 ‘셜로키안’들에게도 ‘패러디 맛집’이라고 인정받은 대박 영상인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CLEAN HOMES’ 캠페인의 일등공신, HS애드 최승원 CD와 정승용 아트디렉터, 김종환 선임AD, 김은경 카피라이터, 강병길 카피라이터를 만나 콘텐츠 탄생 전반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