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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의 진심도 누군가의 용기도 결국 크리에이티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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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08 01:27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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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18일, 한국시리즈 4차전이 벌어지던 날. 두산베어스가 뒤지고 있는 상황, 8회말 공격 투아웃. 이제 경기 종료까지 아웃카운트는 4개 밖에 남지 않았다. 두산베어스는 이미 3연패를 당한 뒤라 우승은 KT 위즈로 거의 기운 상황이었다. 너무나 일방적인 4연패로 한국시리즈를 마감하기 직전이라서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늦은 퇴근을 준비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때 걸려온 전화 한 통. 탑팀의 전화다.
“KT 위즈를 위한 우승 축하 광고를 준비하자”
두산베어스 구단주(두산그룹 회장)의 의견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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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틴(Routine)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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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07 01:21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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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 4시 기상, 오전 원고지 20매 글쓰기, 오후 10Km 달리기, 이후 음악감상과 책읽기, 저녁 9시 취침. 잘 알려진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가 매일 실천하는 일상이다. 작가라고 하면 정해진 것 없이 이리 저리 자유롭게 보내다 어느 순간 번개처럼 영감이 떠올라 글을 쓴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작가 뿐 아니라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로 인정 받는 분들을 보면 마치 수도승처럼 매일매일 반복 실천하는 그들 만의 생활 패턴이 있다. 이것을 루틴이라고 부른다. 지루하고 답답하고 이상하기까지 한 이러한 루틴을 그들은 왜 만들고 지키려고 애쓸까? 삶의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묘약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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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델들을 한자리에? 역대급 광고로 소문난 KB국민카드 광고 촬영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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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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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이승기,김연아,차승원,유해진, 윤여정,문소리,오정세,김창완,김혜윤!
10명의 스타들을 모은 오리콤의 역대급 광고 현장을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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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두산은 지금 내일을 준비합니다 - 두산그룹 기업PR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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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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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그룹,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하다
2016년 두산그룹의 새로운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새롭게 선보인 ‘두산은 지금, 내일을 준비합니다’ 캠페인은 두산의 업(業)의 실체를 정확히 제대로 알려주고, 그것을 바탕으로 업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두산이 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가치와 공감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는 올 초 신임 박정원 회장이 취임사에서 밝혔듯이 미래성장동력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그룹의 의지이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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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침대는 에이스다 - 에이스 침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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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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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새로운 광고를 접할까? 일주일, 한 달이 지나면 그 새로운 광고들 중에 우리가 기억할 수 있는 광고는 몇 개가 될까? 일년이 지나면 우리 머릿속에 남는 광고는 아마 손에 꼽힐 것이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광고가 쏟아지고, 브랜드는 소비자를 더 후킹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그 중 가장 쉽게 선택하는 방법은 ‘새로움’을 주는 것, 새롭게 변신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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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오늘부터 나는 미인입니다 - 동화약품 '미인활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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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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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을 통한 새로운 기회로
기네스북이 인정한 국내 최초의 등록상품, 한국 최고의 장수 브랜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소화제 부문 11년 연속)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국민 브랜드, 활명수(活命水).
99.8%의 높은 제품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정체되어 있는 시장 상황에서 젊은 연령의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구매와 음용까지는 이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은 활명수가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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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대중성과 신뢰, 두 마리 토끼를 잡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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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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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준 차장, IMC Core Y/IMC PLANNING HQ, kyungjune.kim@oricom.com
대중성과 신뢰, 두 마리 토끼를 잡다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흔히 광고는 시대와의 호흡 혹은 현 시대의 문맥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한다. 창의적인 생각이 아무리 중요한 광고라고는 하지만 시대 흐름에 대한 반영이 없다면 쉽게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어려우며 결국 공감과 감동은 먼 이야기가 될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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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치킨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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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12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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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KFC 징거타코 TVC 온에어
박지윤 대리, IMC Solution M/IMC PLANNING HQ, jiyoon1.park@oricom.com
최근 이색 신메뉴가 국내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불황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맥도날드의 프리미엄 수제버거, 롯데리아의 마짬(마성의 짬뽕)버거가 그 예이다. KFC도 2013년부터 파격적인 도전을 시작했다. 빵 대신 치킨으로 번을 구성한 ‘징
거더블다운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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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진화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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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17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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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희 교수,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전 한국PR학회 회장, kimthomas@hanmail.net
진화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201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및 향후 전망
한 달이 멀다 하고 바뀌는 미디어 생태계 환경에서도 2015년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광고회사에서는 직종 간 영역 파괴가 이미 보편화되었고 다양한 벤처 기업과의 합종연횡이 진행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결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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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먹지 않고 아픈 잇몸을 직접 치료하는 잇몸약, 잇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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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2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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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지 않고 아픈 잇몸을 직접 치료하는 잇몸약, 잇치
잇몸약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잇몸치료제 잇치가 새로운 TV-CF를 선보였다. 잇치는 부채표로 유명한 국내 최초의 제약기업인 동화약품에서 만든 페이스트타입의 잇몸약이다. 기존의 먹는 경구용 잇몸약이 주도하는 시장 상황에서 잇치는 2011년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번에 하는 잇몸약’으로 출시하여 지금까지 급성장을 보여주었다. 그 결과 3년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