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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Marketing]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한의 여행로드라는 브랜드 가치를 지닌 유레일(Eur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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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0 02:4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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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비용으로 최대한의 여행로두러눈 브랜드 가치를 지닌 유레일(Eur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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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About Neural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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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11 04:25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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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역사상 지금까지 변하지 않는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싸움’일 것이다. 지금 현재에도 지구의 어느 한 모퉁이에서는 크고 작은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지금까지 명맥을 유지, 발전시켜온 인류의 역사가 바로 싸움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일상의 삶에서도 조금 오버해서 말하면, 저자가 언급한 위의 이야기와 견주어도 다르지 않다. 그러나 예전에는 실제 사람을 베어버리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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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Insight] 마케팅 생태계 전체에 어떠한 바람이 불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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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13 04:2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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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이구환 옐로모바일 마케팅연구소 소장
디지털 마케팅일까? 모바일 마케팅일까?
인터넷 열풍이 불어 닥쳤을 때 모두들 그랬던 것 같다. 이제 마케팅 역시 디지털로 모두 전이가 될 것이라고. 그리고 거의 20년이 흘렀다. 그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흔한 말로 강산이 두 번 정도 바뀔 시간이 흘렀는데 마케팅 생태계에 괄목할만한 디지털로의 전이가 일어났을까?
컴퓨터의 도입으로 인간의 지적활동은 간편해지고 다양해졌다. 인터넷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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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Insight 2] 새로운 모바일마케팅 생태계를 가능하게 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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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0.10 01:5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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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래에 캐나다 대사관에서 주최하는 ‘WaveFront’ 행사에 초대되어 캐나다에 본사를 둔 마케팅 관련 회사를 만났다. 주업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미디어를 사고 파는 게 주업이다’라는 답을 줬다. 사전에 보내온 회사소개에는 800개에 가까운 광고주와 다양한 개발자를 지원한다는 것과 3만 개 이상의 업체들과 협업관계를 맺고 있고,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전체 직원 150명 정도에 개발자 13명 정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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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Insight 2] Brand Experience Platform,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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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9.12 09:3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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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BTL 인사이트 “BTL을 넘어 브랜드 체험 플랫폼을 구축하자” 라는 내용을 게재하였다. 브랜드 자산 구축과 BTL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개인적인 화두였다. 전통적인 BTL은 고객의 체험을 중심으로 이벤트, 프로모션, 스포츠 등에서 확장되어 브랜드 체험을 더욱 강화하는 쪽으로 진화해 가고 있다. 이에 걸맞게 브랜드 체험 플랫폼이라는 사례와 개념을 제시했다. IMC와 함께 BTL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브랜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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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Insight] 소셜 평판(評判) 관리 마케팅③ 소셜 평판,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잠재된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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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10 03:0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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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評價)와 평판(評判)은 다르다. 이제까지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기업과 브랜드의 평가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제는 소비자의 평판에 귀 기울여야 한다. 소비자 사이에서 만들어지고 확산되는 감성적인 브랜드 메시지인 평판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선택해서 구매하는 동인(動因)이 되며 브랜드에 공감하는 이유가 된다. PR 평판관리를 넘어 콘텐츠와 새로운 미디어로 연결되는 소셜 평판관리는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시장환경에서 최고의 브랜딩 전략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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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Insight] 소셜 평판(評判) 관리 마케팅 ①_머리보다 감성에 어필하는 요소가 평판관리에 더 크게 작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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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0.07 02:41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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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評價)와 평판(評判)은 다르다. 이제까지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기업과 브랜드의 평가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제는 소비자의 평판에 귀 기울여야 한다. 소비자 사이에서 만들어지고 확산되는감성적인 브랜드 메시지인 평판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선택해서 구매하는 동인(動因)이 되며 브랜드에 공감하는 이유가 된다. PR 평판관리를 넘어 콘텐츠와 새로운 미디어로 연결되는 소셜평판관리는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시장환경에서 최고의 브랜딩 전략이 될 것이다.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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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Issue] 연간기획 ① 빅데이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III) 소비자 일상의 기록, 라이프로그(Life 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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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8.12 10:22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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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는 사람들이 생각을 쏟아내는 기록의 장이다. 이러한 소셜미디어에는 방대한 담론이 존재하는데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할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접근은 우리 브랜드의 관심도는 어느 정도이고 긍부정률은 얼마나 되는지를 분석하는 브랜드의 현황 점검이다. 하지만 소셜미디어의 방대한 담론 속에서 브랜드나 제품의 언급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나 제품의 관심에 대한 긍부정 현황을 분석하는 것은 거대한 빅데이터 담론 중에 극히 일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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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Insight 2] 디지털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브랜드가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게 만드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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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15 10:01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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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서 <디지털 마케팅>은 웹 1.0부터 웹 3.0까지 네트워크, 플랫폼, 콘텐츠, 단말기의 변화를 한번에 볼 수 있고 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이 책을 통해, 현재도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고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패러다임을 파악하고 전략지도를 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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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작은 것이 뜬다! 싱글소비트랜드와 미니믹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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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08 11:11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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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가족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 가족구조에서 햇가족이라는 형태로 변화한지 얼마 되지 않아, 1인 가구'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1인 가구가 점차 늘어가면서 그동안의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예전에는 가족 위주의 대량 판매품이 인기였다면, 현재는 1인이 중요하게 여기는 '소형화'와 '간편화'가 소비재의 새로운 트랜드가 되고 있다. 싱글 소비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재빠르게 반응하고 새로운 상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사례들을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