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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콤x플레이디, 마케팅 역량 결합 통한 디지털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 설립
2023.02.1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두산그룹 종합 광고 대행사 오리콤과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가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BRAND REPORT]흡입력 있는 콘텐츠에 브랜드 이미지를 녹이다. - 활명수X쇼미더머니6 ’리본(Reborn)'
2017.11.0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콘텐츠의 디지털 미디어화가 가속화 되고있다. 기업은 보다 더 매력적인 콘텐츠에 자신의 이미지를 입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 브랜드가 주체적으로 고유의 성격을 반영하여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 이다. 지난 8월 말 CATV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쇼미더머니6’ 와 콜라보레이션한 ‘활명수 리본(Rebo
[BRAND & COMMUNICATION] 고객에서 팬으로
2016.04.12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고객에서 팬으로 넥센타이어, 맨체스터시티 FC에 가다 유민욱 대리, IMC Core Y/IMC PLANNING HQ, minuk1.you@oricom.com 스포츠에 대한 앞선 생각 30년 전 아버지를 따라 간 야구장에서 한 야구팀의 팬이 된 꼬마는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같은 팀을 응원하고 있다. 그의 부인도, 자녀도 어느 새 같은 팀의 팬이 된다. 그리고 그들은 해당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믿고 구매하며 생활한다. 기업에게 자신의
[BRAND & COMMUNICATION] 이제 립글로스 말고 라잇업
2016.04.12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이제 립글로스 말고 라잇업 한국암웨이 아티스트리 라잇업 립글로스 김서영 대리, IMC Block B/IMC PLANNING HQ, seoyoung.kim@oricom.com 유로모니터 매출 기준으로 스킨케어 부문에서 글로벌 TOP5를 기록하고 있는 암웨이의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 하지만 수많은 뷰티 브랜드들의 전쟁터인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였다. 아티스트리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기 위하여 2010년 처음으로 국내에서 TV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6.03.17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 2015년 1월, 102를 시작으로 소폭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가 메르스가 영향을 미친 지난 6월에는 99까지 떨어졌다.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 11월에는 14개월만에 최
[IMC IDEA CASE STUDY] 광고의 중심으로 도약한 IMC Creative
2016.01.27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IMC IDEA CASE STUDY]   반찬의 반란! 주변에서 주식으로! 광고의 중심으로 도약한 IMC Creative!   우리에게 ‘반찬’은 하나 더 달라고 외치면 언제든 채워줄 수 있는, 남겨도 아깝지 않은, 말 그대로 ‘반찬’이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반찬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나영석 PD의 ‘삼시세끼’에서 ‘차줌마’ 차승원이 선보였던 콩
[Brand & Communication] ‘쓸데없는’ 고퀄리티는 어디에 ‘쓰는’ 물건인가?
2016.01.2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김원민 차장, IMC Platform T/IMC PLANNING 1 HQ, wonmin.kim@oricom.com  ‘쓸데없는’ 고퀄리티는 어디에 ‘쓰는’ 물건인가? 슈퍼셀의 신규 캠페인 ‘붐비치’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한다. 도대체 이유를 짐작하기가 어렵다고. 왜 그리 ‘퀄리티’에 집착하는지. 장편 애니메이션도 아닌 불과 수십 초의 영상을 위해 막대한
[Brand Report] 온에어(On air)에서 온라인(On line)으로, 모바일로
2016.01.22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최일도 선임연구위원, 광고학 박사, 한국언론진흥재단, muse21@empas.com     온에어(On air)에서 온라인(On line)으로, 모바일로 2015년 미디어 트렌드 및 향후 전망     이동형, 개인화, 멀티태스킹 성향 확산   디지털 원리를 기반으로 한 기술은 미디어를 급격히 진화시키고 있다. ‘0’과 ‘1’이라는 디지털 기초 단위의 단순함이 작은 레고블록처럼 변화무쌍하게 결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6.01.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 2015년 1월, 102를 시작으로 소폭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가 메르스가 영향을 미친 지난 6월에는 99까지 떨어졌다.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 11월에는 1
[BRAND REPORT]모바일 게임 속 광고의 유형과 활용사례
2015.10.20 05:14 |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존의 온라인 게임이나 콘솔 게임은 유료 판매, 부분유료화, 월정액사용료 등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었기에 수익을 내기 위해 광고를 이용할 필요가 별로 없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은 쉬운 복제, 경쟁 심화 등의 이유로 유료판매보다는 무료 배포 중심으로 시장이 발전했고 이로 인해 게임 개발자들은 다양한 수익화 모델을 고민할 수 밖에 없게되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