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차이커뮤니케이션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Trend & Issue] 디지털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용어
2017.05.08 03:01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챗봇 CHAT BOT '채팅+로봇'의 합성어. 정해진 응답 규칙에 따라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라고 보면 된다. 최근들어 인공지능 기수리 발전하면서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챗봇 사례] 애플 Siri / 구글 Now     로보어드바이저 ROBO ADVISOR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만들어
[Special Theme] 인공지능, 'SF'에서 우리 삶 속으로
2017.04.26 04:1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AI에 대한 기대와 역풍 2000년대 초반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A.I.'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공지능이라는 말을 처음 접했을 때의 인공지능은 공상과학 소설(SF)이었다. 그러나 그로부터 채 20년도 지나지 않아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이겼을 때 인공지능은 당장 우리의 삶 속으로 들어올 것만 같았다. 그렇다면 소설속의 인공지능은 지금 어디까지 현실이 되었고, 얼마나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19
[Special Theme] 디지털 퍼포먼스, Digital Distribution으로 새롭게 답하다
2017.03.20 01:3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Digital'이라는 호들갑 "광고의 시대는 갔다" "디지털, 회사의 운명을 좌우할 가장 핵심적인 요소" 지난 6일 광고인에게 상당히 도발적인 뉴스가 화제가 되었다. 국내에서 잘나가는 한 CEO의 강의 내용이 이슈가 된 것인데, 바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KB금융지주 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연중 일부가 기사화된 것이다. 마치 대홍기획의 대표가 제일기획 임원드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것과 같은
[Special Theme] 디지털 시대 변화하는 캠페인, 콘텐츠로 새롭게 답하다
2017.03.17 02:2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디지털은 생존의 문제   2017년, 세상이 정말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광고인들도 나날이 늘어만 가는 광고주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느라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한 때 캠페인 런칭을 위해 TVC, 라디오 광고를 온에어 시키고 인쇄, 잡지 광고를 게재하고 나면 한 동안은 뿌듯한 여유를 즐길 수 있던 광고회사의 낭만은 이제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 캠페인이 시작되면 오히려 더 바쁘다. 디지털로 인해 늘어난 온갖
[Special] 2016 INNOVATIVE & CREATIVE SHOW
2017.0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퓨디파이(PewDiePie)’를 아시나요? 다소 생소한 이름의 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모른다면 시대에 뒤떨어진 마케터 취급을 받을지도 모른다. 이 괴상한 닉네임을 쓰는 27세의 스웨덴 청년은 인터넷 세대들에게는 버락 오바마보다 더 잘 알려진 인물이다. 주로 인기 있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올려 인기를 얻었다. 본인이 플레이하거나 남들이 플레이하는 영상을 웹캠을 통해 실시간 해설하는 것으로 유명
[Digital Lab] 네스까페의 글로벌 캠페인
2017.0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전 세계 50여개국 네스카페가 이루어낸 작은 기적 2014년, ICO(유엔 국제 커피 기관)는 전 세계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커피 사랑을 기념하기 위해 공식적인 커피의 날인 ‘세계 커피의 날(International Coffee Day)’을 만들었고, 그 첫 번째를 2015년 10월 1일로 발표했다. 네스카페 글로벌은 두 번째 ‘세계 커피의 날’인 올해 2016년 10월 1일을
[Digital lab] 이제는 비디오 커머스 시대
2016.09.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뉴미디어가 넘쳐나는 시대 1979년 영국의 버글스(Buggels)라는 뉴웨이브 밴드가 발표한 ‘Video killed the radio star (비디오가 라디오 스타를 죽였다)’. 플럭서스 운동을 주도한 백남준의 비디오아트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당시로선 아주 파격적인 뮤직비디오와 사운드로 영국 싱글 차트 넘버 원에 오를 만큼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버글스는 이 곡에서 영상에
[Wide View] 현실화되는 가상현실
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가상현실을 이해하기 위해 우선 우리 인간의 인지 방식이 갖는 특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인간의 인지는 최종적으로는 뇌에 의해서 이뤄진다. 그런데 우리의 뇌는 사물을 직접 인식하지 못하고 감각기관이 보내주는 정보를 해석해 사물을 인식한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우리의 뇌는 감각기관이 수집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우리의 감각기관은 완전하지 않으며 획득한 정보는 부정확하고, 게다가 부족하다. 뇌는 감각기관이 보내온
[Wide View] VR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VR과 3D 이렇게 다르다 사용자 경험이라는 측면에서 VR 영상과 3D 영상은 사용자에게 ‘기존 영상에 비해 현실감을 높여준다’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VR은 거기에 더해 사용자에게 현장감과 몰입감을 준다. 3D 영상이 객석에서 보는 콘서트라면 VR은 무대 위에서 보는, 혹은 사용자 자신이 직접 연주에 참여하는 콘서트인 것이다. 3D가 기존의 영상을
[Digital Lab] 롯데제과 빼빼로 'Snack Album'
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새로운 영상 전달 방식, 홀로그램 <실감 미디어>를 쓴 정회경, 오창희 교수의 말에 따르면 홀로그램(Hologram)은 ‘두 개의 레이저광이 서로 만나 일으키는 빛의 간섭 효과를 이용해 3차원 입체 영상을 기록한 결과물’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어느 면에서 보더라도 입체적으로 보이는 홀로그램은 ‘완전하다’는 의미의 ‘Hol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