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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Issue] 디지털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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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08 03:01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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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CHAT BOT
'채팅+로봇'의 합성어. 정해진 응답 규칙에 따라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라고 보면 된다. 최근들어 인공지능 기수리 발전하면서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챗봇 사례] 애플 Siri / 구글 Now
로보어드바이저 ROBO ADVISOR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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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heme] 인공지능, 'SF'에서 우리 삶 속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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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26 04:1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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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에 대한 기대와 역풍
2000년대 초반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A.I.'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공지능이라는 말을 처음 접했을 때의 인공지능은 공상과학 소설(SF)이었다. 그러나 그로부터 채 20년도 지나지 않아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이겼을 때 인공지능은 당장 우리의 삶 속으로 들어올 것만 같았다. 그렇다면 소설속의 인공지능은 지금 어디까지 현실이 되었고, 얼마나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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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heme] 디지털 퍼포먼스, Digital Distribution으로 새롭게 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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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20 01:3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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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이라는 호들갑
"광고의 시대는 갔다"
"디지털, 회사의 운명을 좌우할 가장 핵심적인 요소"
지난 6일 광고인에게 상당히 도발적인 뉴스가 화제가 되었다. 국내에서 잘나가는 한 CEO의 강의 내용이 이슈가 된 것인데, 바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KB금융지주 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연중 일부가 기사화된 것이다. 마치 대홍기획의 대표가 제일기획 임원드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것과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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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heme] 디지털 시대 변화하는 캠페인, 콘텐츠로 새롭게 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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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17 02:2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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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은 생존의 문제
2017년, 세상이 정말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광고인들도 나날이 늘어만 가는 광고주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느라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한 때 캠페인 런칭을 위해 TVC, 라디오 광고를 온에어 시키고 인쇄, 잡지 광고를 게재하고 나면 한 동안은 뿌듯한 여유를 즐길 수 있던 광고회사의 낭만은 이제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 캠페인이 시작되면 오히려 더 바쁘다. 디지털로 인해 늘어난 온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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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2016 INNOVATIVE & CREATIVE SH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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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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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디파이(PewDiePie)’를 아시나요?
다소 생소한 이름의 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모른다면 시대에 뒤떨어진 마케터 취급을 받을지도 모른다. 이 괴상한 닉네임을 쓰는 27세의 스웨덴 청년은 인터넷 세대들에게는 버락 오바마보다 더 잘 알려진 인물이다. 주로 인기 있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올려 인기를 얻었다. 본인이 플레이하거나 남들이 플레이하는 영상을 웹캠을 통해 실시간 해설하는 것으로 유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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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Lab] 네스까페의 글로벌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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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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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50여개국 네스카페가 이루어낸 작은 기적
2014년, ICO(유엔 국제 커피 기관)는 전 세계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커피 사랑을 기념하기 위해 공식적인 커피의 날인 ‘세계 커피의 날(International Coffee Day)’을 만들었고, 그 첫 번째를 2015년 10월 1일로 발표했다. 네스카페 글로벌은 두 번째 ‘세계 커피의 날’인 올해 2016년 10월 1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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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lab] 이제는 비디오 커머스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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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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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가 넘쳐나는 시대
1979년 영국의 버글스(Buggels)라는 뉴웨이브 밴드가 발표한 ‘Video killed the radio star (비디오가 라디오 스타를 죽였다)’. 플럭서스 운동을 주도한 백남준의 비디오아트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당시로선 아주 파격적인 뮤직비디오와 사운드로 영국 싱글 차트 넘버 원에 오를 만큼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버글스는 이 곡에서 영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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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e View] 현실화되는 가상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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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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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을 이해하기 위해 우선 우리 인간의 인지 방식이 갖는 특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인간의 인지는 최종적으로는 뇌에 의해서 이뤄진다. 그런데 우리의 뇌는 사물을 직접 인식하지 못하고 감각기관이 보내주는 정보를 해석해 사물을 인식한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우리의 뇌는 감각기관이 수집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우리의 감각기관은 완전하지 않으며 획득한 정보는 부정확하고, 게다가 부족하다. 뇌는 감각기관이 보내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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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e View] VR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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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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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과 3D 이렇게 다르다
사용자 경험이라는 측면에서 VR 영상과 3D 영상은 사용자에게 ‘기존 영상에 비해 현실감을 높여준다’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VR은 거기에 더해 사용자에게 현장감과 몰입감을 준다. 3D 영상이 객석에서 보는 콘서트라면 VR은 무대 위에서 보는, 혹은 사용자 자신이 직접 연주에 참여하는 콘서트인 것이다. 3D가 기존의 영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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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Lab] 롯데제과 빼빼로 'Snack Alb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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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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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영상 전달 방식, 홀로그램
<실감 미디어>를 쓴 정회경, 오창희 교수의 말에 따르면 홀로그램(Hologram)은
‘두 개의 레이저광이 서로 만나 일으키는 빛의 간섭 효과를 이용해 3차원 입체
영상을 기록한 결과물’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어느 면에서 보더라도 입체적으로
보이는 홀로그램은 ‘완전하다’는 의미의 ‘H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