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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꿈을 구현하는 기술, VR과 AR 산업의 현황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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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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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바야흐로 기술의 시대다. 어린 시절 상상 속에서만 머물러 오던 이런 저런 모양의 꿈 같은 일들이 기술의 힘을 빌어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개인용 컴퓨터라는 호칭이 더 어울릴 법한 많은 기능을 가진 휴대폰이나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영상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주문형 비디오, 불과 십 수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도 못할 고화질의 영상을 출력해주는 디지털 TV와 같은 기술들은 이미 너무 익숙해져 그것이 최첨단 기술의 결과물인지 조차 인지하기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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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가상현실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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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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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과 철학적 인식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우리를 또 다른 세계로 안내하는 최첨단 기기나 소프트웨어만을 비유하지 않는다. 물론 가상현실은 1968년 서덜랜드(I. Sutherland)가 사이버 헬멧을 쓰면서 등장했기에, 과학기술의 발전은 필연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인문학자들은 그 영향을 형상화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깁슨(William Gibson)은 소설 『뉴로맨서』(1984)에서 가상현실이 현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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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소통의 도구를 넘어 결합과 재창조의 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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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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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욕망 – 빠르고 현실적인 접촉의 욕구
인터넷과 IT기술이 발전하며, 인류역사를 기술발전 이전과 이후로 각각 ‘원자의 시대’와 ‘비트의 시대’로 정의하기도 한다. 원자란 만질 수 있고, 무게가 있으며, 이동을 할 때 다양한 감시와 규제를 받고, 원자의 생산과 교환, 소비를 통해 세상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비트란 무게가 없고, 이동시간이 짧고, 물리적 공간에 대한 제약과 시간적으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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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오프라인 고객과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 GS25, Mobile NFC Z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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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02 01:18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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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언 과장, 고객관리팀, GS리테일, letmebe@gsretail.com
파주 NFC? NFC 주스?
몇 해 전 NFC에 대해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가장 많이 이야기 하던 두 종류의 답이다. 실은 이 두가지 보다 “들어본 적은 있는데 잘 모른다.”는 답이 더 많았던 것 같다. 스마트폰이 4,000만대 이상 보급된 지금, 우리 일상의 여러 부분이 이로 인해 변화되었고 이제는 ‘NFC’를 &l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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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ICT가 이끄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시작, 스마트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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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02 10:51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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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영현 Manager, SK텔레콤 , ryan_joo@sk.com
연결의 시작
사물이 똑똑해지고 있다. 이미 끝없는 기술개발로 진화하고 있던 제품들이 네트워크와 만나면서 더욱 똑똑해지고 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사물의 수가 2020년에는 500억개 이상이 될 거라는 전망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기기들이 이미 네트워크와의 연결를 통해, 혹은 네트워크와 연결된 또 다른 기기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진화하고 스마트해지고 있다. 실제로 삼성전자 윤부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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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생태계에 불고 있는 새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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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26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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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일상화로 대변되는 모바일혁명의 바람은 점점 거세지며 기존생태계들의 판도를 바꾸어놓고 있다. 쇼핑, 결제, 방송, 배달, 택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어느 분야도 피해갈 수는 없는 듯 하다.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발 태풍이 지구전
체를 휩쓸고 있다고 보는게 좋을 듯 하다.
팀쿡의 애플은 잡스로부터 벗어나며 아이폰의 화면 사이즈를 훌쩍 키웠다. 큰 화면으로 경쟁력을 키워온 안드로이드 진영이 큰 타격을 입을 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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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이 광고를 자유롭게 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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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24 05:04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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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대 초반 닷컴 버블이 한창이던 시기, 포털사이트의 TV광고가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이름도 가물가물한 코리아닷컴, 네이트로 흡수된 엠파스 뿐만 아니라, No.1포털사이트인 네이버도 전지현이라는 빅모델을 활용한 ‘지식 검색 서비스’ 캠페인을 규모감 있게 진행하였으며, 통신사들도 자신들이 미래지향적인 유비쿼터스(Ubiquitous) 세상의 중심이라고 외치며 기술 중심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선점하고자 하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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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종편이 불러올 미디어와 광고시장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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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4.25 03:54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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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사업자와 1개의 보도채널사업자가 선정되었다. ‘1개는 적고 2개는 많다’라는 것이 일반적인 시각이었는데 무려 4개 종편채널이 선정되면서 미디어시장에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종편사업자들도 선정은 되었지만 방송사업자들간에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여야 하기 때문에 4개 사업자나 선정된 것에 대한 불만도 들리고 있다. 그래서 시장에서는 ‘승자의 저주’라는 표현까지 등장했다. 종편의 등장은 기존 방송시장뿐 아니라 미디어산업, 광고산업, 관련법규 등의 생태계를 변화시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지않은 판도변화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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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블로그 마케팅이 실패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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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20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 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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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의 개념이 널리 알려지고 현재 인터넷 서비스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지 10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마케팅은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차세대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흔히 4대 매체라 부르던 올드 미디어의 이용률은 점점 떨어지고 광고 단가는 오르는 매체 환경과 더불어,‘옆집 가 하더라’식의 좋게 말하면 트렌드에 민감한 우리나라 마케터들의 성향이 이 같은 블로그 마케팅 붐에 영향을 주었으리라 생각 된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어느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한다’는 얘기는 많은데,‘어느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으로 재미 좀 봤다더라’는 얘기 라는 거의 들을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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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네트워크를 통한 효율적인 블로거 관계 구축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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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16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호, 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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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회사도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 할텐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요즘들어 기업 홍보 마케팅 담당자들로부터 자주 듣게 되는 말이다. 공식 홈페이지, 공식 카페, 미니홈피 운영하기도 정신없는데, 기업 블로그 운영에 블로그 마케팅까지 해야 한다니 도무지 정신을 차릴 수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