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형용할 수 있는 남다른 태도, 무기가 된다!
-
2023.12.01 11: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이것은 예능인가, 다큐인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의 시청자 코멘트 중 인상깊게 본 댓글의 한 대목이다. 세상에서 가장 진지한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에서부터 남자들의 자존심을 건 진검 승부에 최고의 스케일과 미션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강철부대3’, 넷플릭스의 야심작 ‘피지컬100’에 이르기까지 정신 팔려 보다 보면 내가 다큐를 보고 있는지, 예능을 보고 있는 건지 헛갈리는 순간이 자주 올 때가 있다.
-
-
[BRAND REPORT] 6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2015년 소비 트렌드
-
2015.05.21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1. 2014년과 2015년의 경제 전체와 소비지출 변화
2014년 한국경제는 세월호 침몰 사고의 충격파로 상반기 소비지출에 급제동이 걸렸다. 하반기 들어서 소비지출이 다소 회복되었음에도 2014년 전체적으로 소비지출은 2.0% 증가에 그쳤다. 하지만 무역수지와 설비투자 호조에 힘입어 2014년 경제성장율은 3.5% 증가하여 2013년 3.0%에 비해 다소 호전되었다. 경제성장 호전과 수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소비지출이 크게 늘지 못하고 있&nb
-
-
[BRAND REPORT] 2010년 소비 트렌드 리뷰 및 향후 전망 분석
-
2011.03.30 03:26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지나간 트렌드를 정리하고 다가올 트렌드를 예측해 보는 것은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다.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환경에 있어서 급속한 변화가 발생하는 것을 어떻게 파악하고 그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는가에 따라 기업의 흥망이 달라질 수도 있다. 그 중에서도 소비(자)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은 아마도 가장 중요하면서도 필요한 내용이라 판단된다. 본 고에서는 2010년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고 향후 변화 방향을 전망할 것인 데 이는 단편적인 차원에서의 2010년 소비 트렌드 리뷰가 아니라 2009년과의 관계성에 기반해서 살펴봄으로써 그 활용 가치를 더욱 높이고자 한다.
-
-
2009년을 함께했던 소비 트렌드와 향후 전망
-
2010.01.25 02:34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2009년을 함께했던 소비 트렌드와 향후 전망
KT 경제경영연구소 시장전략연구담당, 경영학 박사, limons@paran.com
2009년은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가 국내 경제로 이어지며 불황 한파가 몰아친 한 해였다.
기업들은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비용을 줄이고 내실화를 꾀하는 노력을 경주하였고, 소비자들 역시 불황이라는 세계적 흐름에 영향을 받은 한해였다.
불황으로 인해 소비 시장은 위축되었고, 쓸데없는 소비를 억제하기 위해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