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노년내과 의사 선생님이 MZ 밈과 짤을 공부하는 이유
-
2024.09.19 02:42
| 제일기획
-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
‘저속노화, X의 新트렌드로 2030의 재밌고 멋진 유행이 되고 있다’
필자는 최근 타 매체 칼럼에서 SNS에서 저속노화가 젊은 세대의 유행이 되고 있음을 언급한 바 있다. 주업인 의료 활동 이외에도 사람들, 특히 MZ 세대라 불리기도 하는 2030 세대를 겨냥해 SNS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30 세대에게 접근하기 위해 글 쓰는 방식을 바꾸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
-
스마트링은 일상 속에 자리 잡을 수 있을까?
-
2024.09.19 02:28
| 제일기획
-
이종철 바이라인네트워크 기자
보다 개인적이고 은밀한 건강 지표 수집, 오래 가는 배터리, 운동과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착용감 등 스마트링의 장점은 무수히 많다. 여기에 제스처 조작 기능, IoT 생태계 편입, 결제 등 다양한 기능이 덧붙여지며 스마트링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코그니티브 마켓 리서치(Cognitive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링 시장은 2024년 2억 5120만
-
-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
2024.07.17 09:33
| 제일기획
-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
-
리얼 그린 마케팅, 어떻게 하면 좋을까
-
2023.03.31 12:00
| 제일기획
-
2022년 9월,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의 창업자 이본 쉬나드는 전 세계를 술렁이게 만든 한 통의 편지를 부쳤다. “지구야말로 우리의 유일한 주주”라는 제목으로 환경 보호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4조 원이 넘는 파타고니아 주식 100%를 통째로 기부한 것이다.
-
-
ESG 브랜딩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
-
2023.03.31 12:00
| 제일기획
-
‘자, 이제 준비 운동은 끝났다. ESG는 트렌드를 넘어 본격적인 레이스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우리도 ESG 하자!’ 각종 워싱의 경계선을 넘나들며 유행에 올라타고 싶어 하던 기업들이 슬슬 현실 속 어려움에 지쳐가고 있다.
-
-
지극히 정밀한 메타버스 본디(Bondee), 그 성공과 한계
-
2023.03.31 12:00
| 제일기획
-
소셜 미디어는 진입이 어려운 시장이다. 유저 자체가 콘텐츠인 특성상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서비스만이 인기를 유지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 10년 이상 전성기를 구가할 수 있었던 비결이며, 인스타그램 인수가 ‘신의 한 수’라는 평가를 듣는 이유다.
-
-
생일이 된다, 어른이 된다
-
2023.03.31 12:00
| 제일기획
-
우리는 클라이언트의 고민거리를 광고로 해결해주는 사람이면서 또 세상에 좋은 광고를 통해 좋은 영향력을 발신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번 정관장의 새로운 선물 캠페인 “생일이 된다 어른이 된다”는 그런 솔루션으로서 의미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