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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발전과 신문광고] 시대의 흐름과 함께 하는 SK텔레콤 기업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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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02 01:47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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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가 변하면 사람도 변하듯, 기업PR 또한 시대의 흐름과 기업환경 변화에 따라 변해간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기억하는 SK텔레콤의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은 2005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SK텔레콤의 대표적인 기업PR 캠페인이다. 보통의 사람들이 느끼는 공통된 감성을 SK텔레콤 사업영역인 ‘커뮤니케이션’과 결합해 시작된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은 2009년 상반기까지 5년여 동안 수십 편의 광고로 전파되면서 SK텔레콤을 ‘사람 중심의 기업’으로 바꾸어 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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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 동향] 워킹화 광고 열풍 - 신문광고에선 좀 더 정교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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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01 04:21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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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스포츠화 시장에서는 러닝용 신발이 주류를 이루었다. 스포츠 브랜드와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경쟁하는 상황에서 웰빙 열풍에 따라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늘었다. 소비자들은 걷기(walk)를 좋아하면서도 러닝(running)이든 워킹(walking)이든 통풍성이 뛰어나고 발목보호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프로스펙스W는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워킹인데도 워킹화에 대한 인식은 거의 없고 러닝화와 조깅화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의 인식을 바꿔주는 캠페인을 통해 워킹화라는 틈새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신문광고에 여러 가지 워킹화 광고가 등장했다. 언제나 그렇듯이 어떤 상품군이 뜨면 유사한 제품이 나오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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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로서의 광고] 광고, 브랜드 재생의 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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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31 03:47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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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가 비용이냐 투자에 대한 논쟁은 끊임없이 이어지지만 결론은 늘 명확하다. 광고가 장기적이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영활동과 브랜드 자산 구축에 크게 기여하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신문 지면 등에 뿌려지듯 버려지는 돈이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와 직접적 매출 효과를 위한 가장 매력적이고 확실한 투자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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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 신문광고, 한 장으로 스토리를 말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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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31 01:33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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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 파브의 신문광고를 기억하는지····. 양면이 붙어있는 신문을 살짝 떼어내자 마치 파노라마가 펼쳐지듯 4개의 전면에 압도적으로 자리 잡은 파브TV가 보였다. 보는 것과 똑같이, 이름 하여 파노라마 광고! 변형을 넘어선 파격광고는 ‘이렇게 넓은 지면을 차지하다니···.’ 이렇게 새로운 판형을 만들다니···’ 하는 생각을 갖게 했고, 그 브랜드를 다시 보게 되었다. 신문 지면의 크기나 형태가 브랜드 로열티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지는 여실히 알 수 있는 사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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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 활용전략] 전통'과 '정통'은 신문광고로 빛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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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30 05:41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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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광고들은 그 광고의 상품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뛰어난 혜택, 그리고 경쟁 브랜드 대비 더 나은 제품력을 약속하고 있다. 그런데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진정성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동경심과 애착을 끌어내는 방안으로 ‘브랜드 메니페스토(Brand Manifesto)’를 활용하는 방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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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과 흐름] 신문독자의 '시선'을 붙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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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30 03:19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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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의 가장 큰 매력은 다른 채널 대비 다양한 수용자 층을 갖고 있다는 점과 우수한 정보 전달력 측면에서 가장 큰 메리트가 있다는 점이다. 정보 전달력이 우수한 매체일수록 광고효과 또한 우수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하다. 신문은 또한 매스미디어 중 유일하게 새로운 IT기술의 위협을 받지 않고도 소비될 수 있으며, 동시에 오피니언 리더에게 있어 여전히 가장 중요하고 신뢰하는 매체로 인식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여전히 중요한 매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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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발전과 신문광고] 신문을 펼치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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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24 03:47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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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산타워에 올라가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집, 자기회사, 그리고 본인이 자주 다니는 길이나 장소를 찾아본다고 한다. 이러한 인간의 특성에서 기인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론이‘ 칵테일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다. 칵테일파티 효과에 따르면 인간은 주변의 상황과는 상관없이 자신과 관련 있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며, 그것을 쉽게 받아들인다. 따라서 구체적인 제품 또는 브랜드 광고를 집행하는 BtoC 기업과 달리, 직접적으로 일반대중과 접촉하지 않고 있는 BtoB 기업의 기업PR 광고의 성패는 일반 대중과의 관련성을 얼마나 높이는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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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와 컬러] 종이와 잉크라는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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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12 03:22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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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달리 과감하고 시의 적절하게 컬러를 입힌 그래픽을 두고 디자이너들은‘ 색을 잘 쓴다’고 표현한다. 하지만 아무리 색에 대한 상징적 이해와 직관적 감각이 뛰어나다 해도 디자이너가 지정한 색을 종이에 발현하는 잉크의 성질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실제로 색이 좋은 그래픽을 만들어내기란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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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와 규제] 급변하는 미디어 생태계와 광고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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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12 11:46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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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의 존재의 의미가 수용자(또는 소비자)에게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면 미디어를 생존하게 하는 근저의 메커니즘은‘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소셜 네트워크 미디어, 스마트 모바일 등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들이 빠르게 전파되어 우리의 일상을 새롭게 재편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들은 신기술로 무장한 뉴미디어들이지만, 여전히 광고에 의존해서 생존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전통적인 미디어와 대동소이하다. 예컨대 현재 신문의 경우 운영비의 70%를, 유료방송 PP는 55%를, 구글(Google)은 운영비의 97%를 광고사업으로 충당하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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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 크리에이티브] 신문 아니면 볼 수 없는 광고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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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12 11:02
| 신문광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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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는 똑같이 24시간. 하지만 봐야 할 건 점점 많아진다. 아침에 눈을 뜨면 확인해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TV뉴스를 들으며 집을 나서고, 직장에 도착해 컴퓨터를 켜면 인터넷 뉴스가 우리를 기다린다. 출근길 버스와 지하철 안에는 신문이 아닌 휴대폰이나 태블릿 PC를 보는 사람이 더 많고, 그 기기 안에서도 어떤 사람은 드라마를, 어떤 사람은 버라이어티쇼를, 또 누군가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디지털 신문을 본다. 업데이트를 확인해야 하는 건 단지 뉴스뿐만이 아니다. 쏟아져 나오는 소셜 네트워크에 초를 다투며 업데이트되는 지인들의 글과 관심 있는 유명인사들의 글까지 확인하다 보면 정말 하루 24시간 쉴 틈이 없다. 그러나 이런 정신없는 변화 속에서도 신문은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실제로 신문에 익숙한 세대들은 여전히 아침에 일어나면 종이신문부터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