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어텐션, 크리에이터] 필사를 시작하려는 당신에게, 문구 유튜브 채널 4
-
2024.12.05 10:1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편집팀
문장을 한 줄 한 줄 손으로 적어내는 필사가 2030 세대에서 다시 유행이다. 손으로 쓰는 과정에서 내용을 곱씹고 내 것으로 만드는 장점 덕이다. 그런 필사에는 핵심적인 장비가 있으니, 바로 문구류. 학생 시절 후 한동안 잊었던 문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문구 크리에이터 4곳을 소개한다.
#연필 #볼펜 #백과사전
구독자 6.38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
-
일상의 여가화: 일상 속에 여가를 나누어 담다
-
2024.12.05 09:27
| CHEIL WORLDWIDE
-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2024년을 지내고 곧 다가올 2025를 바라보며, 데이터로 발견한 우리 삶 속 변화 중 하나는 사람들이 일상의 변주를 찾고 있다는 점이다. 코로나를 겪으며 우리는 일상의 루틴을 확립하는 법을 학습했다. ‘갓생’을 살기 위해, 무너진 내 일상을 재정비하기 위해 일상의 ‘루틴’을 만들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은 어떨까? 지금은 내 일상의 루틴에 여가를 추가하는
-
-
손끝에서 시작되는 새 트렌드, MZ세대의 필사 열풍
-
2024.12.05 09:17
| CHEIL WORLDWIDE
-
이미현 필사 커뮤니티 ‘인팩트’ 대표
책 속의 인상 깊은 문장을 정성스레 노트에 옮겨 적은 사진들이 인스타그램을 채우고 있다. 해시태그 ‘필사스타그램’은 이미 12만 건을 넘어섰으며, MZ세대는 자신이 필사한 문장, 각자만의 필사 방법까지 활발하게 공유하고 있다.
출판 시장의 변화도 눈여겨볼 만하다. 필사 관련 도서의 출간량이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시장의 요구에 맞춘 세
-
-
[어텐션, 크리에이터] 가을엔 걸어요. 발걸음 재촉하는 산책 유튜브 채널 4
-
2024.10.22 10:3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편집팀
상쾌한 바람에 깨끗한 하늘, 가을은 산책의 계절이다. 평소 집과 회사만 오가던 독자라도 적어도 가을만큼은 엉덩이가 들썩인다. 그런 이들을 위해, 도심 속 멋진 장소를 직접 걷고 추천하는 산책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풍경을 눈으로 한 번, 두 발로 한 번 즐겨보자.
#동네산책 #당일치기 #서울
구독자 6.17만명(*24년 10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산책 장소야
-
-
덕후의 마음으로 팬들의 취향을 저격하다, 삼성 OLED x T1 캠페인
-
2024.10.22 10:17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안소현 프로 (비즈니스 6팀)
삼성 영상 디스플레이는 시장 내 뛰어난 기술력으로 이미 압도적인 입지를 다져온 바 있다. 이런 OLED 제품들의 홍보 방법으로 그동안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제품 강점을 친근하게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방식을 취해왔다. 그러나 삼성 OLED가 단순 Best TV가 아닌, Best Gaming TV로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은 조금 다른 차원의 접근법이 필요했다.
게임에 특화된 삼성 OLED만의 기술력
-
-
편의점의 진화는 멈추지 않는다
-
2024.10.22 09:45
| CHEIL WORLDWIDE
-
김용섭 트렌드 분석가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한국에 프랜차이즈 편의점이 들어온 건 1982년, 서울 약수시장 앞에 개점한 세븐일레븐 1호였다. 24시간 내내 운영된다는 것은 당시 소비자들에게 큰 충격이었다. 24시간 담배가게 느낌으로 시작한 편의점은, 어느샌가 김밥과 도시락을 먹는 식당, 각종 밀키트를 파는 매장, 다양한 편의점 음식을 각자의 입맛으로 재조합한 모디슈머의 활동 거점이 되었으며, 동네 맥주 맛집이 되어 삼삼오오 모여드는 친구들의
-
-
기업이 주목해야 할 시니어 비즈니스의 변신
-
2024.10.22 09:29
| CHEIL WORLDWIDE
-
이보람 써드에이지(주) 대표
인구 통계에 따르면, 2050년까지 21억명이 60세 이상일 정도로 전 세계가 오래 사는 세상이 됐다. ‘장수경제(Longevity Economy)’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단순히 오래 사는 것만이 아니다. 의학과 교육의 발달로 지금의 시니어 세대는 더 길게 일하고, 라이프 스타일 영역에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소비활동을 펼친다.
더 건강하고 쾌적하게 길어진 세상을
-
-
인생을 여러 번 꽃피우는 사람들, 액티브 시니어
-
2024.10.22 09:21
| CHEIL WORLDWIDE
-
권정윤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과 선글라스. 두 상품 중에 어느 쪽이 50대 소비자와 어울리는가? 지난 6월 ‘트렌드 콘서트 2024’에서 GS리테일 강남일 상무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지난 1년간 GS SHOP에서 루테인 지아잔틴 상품과 서포트 라이트 선글라스의 구매 건수를 비교해 보니, 50대 구매 고객 수가 더 많은 쪽은 선글라스였다. 지금의 50대는 노안에 좋은 건기식을 챙겨먹는
-
-
[어텐션, 크리에이터] 덕후는 아니지만 덕후를 알고 싶을 때, 덕질 채널 추천 4
-
2024.08.22 09:36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편집팀
덕후가 무시받던 시절은 이미 지난 지 오래. 서브컬처 팝업에 사람이 몰리고, 웹툰과 웹소설 콘텐츠는 엄청난 소비 파워로 시장을 뒤흔든다. 비즈니스의 소재로 ‘덕후’가 뜨자 많은 브랜드들은 덕후의 마음, 즉 ‘덕심’을 활용하거나 그들의 세계관을 활용하고 싶어하는데. 덕후는 아니지만 덕후에 대해 알고 싶은 독자들을 위해 덕질 관련 채널들을 소개한다.
1. 과몰입진심녀
-
-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
2024.07.18 11:36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