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대홍기획
제일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직방 <집을 찾다 나를 찾다>
2021.02.16 04:46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어디에 살든 나답게’ ‘직방 홈라이브’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던 지난 원투룸 캠페인. 이어서 타깃 공감대를 높이고 동시에 직방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 수 있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캠페인을 시작하며 가장 조심스러웠던 부분은 리딩 브랜드인 직방이 부동산 문제로 고민이 많은 MZ세대에게 과연 어떤 희망의 이야기를 들려주어야 할지, 메시지(WHAT TO SAY)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보고도 믿지 못할 것이다” HIGH-END MMORPG 트라하 TVC 캠페인
2019.07.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게임은 정식 출시 전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전예약을 했는지가 게임 성공 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트라하 캠페인 역시 사전예약 전 기대감과 호기심 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고민의 시작은 “트라하의 어떤 점을 이야기해야 사람들의 기대감과 호 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까?”였다. PC 게임 수준의 그래픽, 직업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인피니티 클 래스 시스템, 디테일한 부분까지 조정이 가능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전략적 전투를 위한 수동 시스템, 광활한 오픈 필드 맵까지… 수많은 특장점이 있었지만 긴 논의 끝에 내린 결론은 하나의 USP 보다 ‘새로 운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세계로의 초대’라는 큰 콘셉트로 이야기해보자는 것이었다. 트라하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MMORPG를 지향하고 있었고, 기존 양산형 게임에 불만을 가진 유저들이 많은 만큼, 이제 새로운 MMORPG 세계를 경험해보라는 메시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자 했다.
존경할거면 돈으로 주세요 알바천국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
2019.05.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알바가 왜 직업이 아니야? 알바를 Respect‘ 래퍼 쌈디를 기용한 경쟁사 알바몬의 캠페인이 한참 진행 중에 있었다. 알바몬은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의 주도권을 잡아왔다. 인지도 1위, 선 호도 1위, 다운로드 수 1위. 사실 업계 No.1은 늘 알바천국이었다. 최초의 아르바이트 중개 어플리케이션이었고, 브랜드 지표나 세일즈 지표에서 1위를 내준 적이 없었다. 그런데 2015 년 ‘알바가 갑이다’ 캠페인 이후 판이 뒤집어졌다. 아르바이트 주 수요자인 1824세대가 알바 몬의 ‘사이다 광고’에 열광했고, 알바생이 많이 접속하는 어플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사장님들 까지 알바몬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알바몬이 늘 새로운 메 시지를 던지고, 알바천국이 뒤이어 비슷한 메시지를 던지는 무한루프가 시작된 것이다. 알바 천국은 수지와 김세정 같은 빅 아이돌에 의존하기도, 주휴수당과 같은 실질적 권리에 대해 이 야기 하기도 했지만, 시장은 좀처럼 움직이지 않았다. 그리고 2019년 2월 알바천국과 대홍기획이 만나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
[IN-SIGHT] 지역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CSV 캠페인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롯데칠성음료 칸타타는 2007년 브랜드 런칭 이후 작년 타겟 트렌드를 정확히 겨냥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이어, 2019년에는 RTD커피(Ready To Drink, 편의점 등에서 구매하여 바로 마실 수 있는 캔, 컵 형태의 커피) 시장의 No.1브랜드로써 지역상생의 의미를 담은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by 우도 블랑로쉐’를 출시하였다. 지역 특색 커피를 발굴한 과정부터 제품 상용화에 이르기 까지의 스토리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IN-SIGHT]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 미디어 시승회 & 윈터드라이빙 스쿨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정통 SUV 명가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9일에서 12일까지 춘천 소남이섬에서 미디어와 고객을 대상으로 ‘렉스턴 스포츠 칸 MEDIA EXPERIENCE’와 ‘윈터 드라이빙 스쿨’ 행사를 진행했다.
[Creative Gallery] FILM/DIGITAL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1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KHAN 인생은 짧지만 데크는 길다 당신의 가슴을 한 칸 더 뛰게 할 렉스턴 스포츠 KHAN 탄생 WILD & WIDE 렉스턴 스포츠 KHAN
[DAEHONG+]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샴푸 ‘앰플 한 방울의 차이’ 캠페인
2019.01.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런칭 이후 16년째 사랑받아온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올해 10월, 새롭게 런칭한 ‘어드밴스드 앰플 샴푸’ 신제품과 함께 ‘앰플 한 방울의 차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DAEHONG NEWS
2019.01.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이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프로모션부문 대상 등 7개 상을 수상했다. 11월 열린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대홍기획은 ▲프로모션부문 대상 및 디자인부문 은상(롯데주류 처음처럼: 마이라벨 프로모션) ▲통합미디어부문 캠페인전략 금상 ▲통합미디어부문 크리에이티브 동상(롯데지주: 남성육아휴직) ▲인쇄광고부문 은상(DCA 공모전: 관상, 손금 편) ▲인쇄광고부문 동상(롯데지주 남성육아휴직: 남성육아휴직신청서) ▲옥외광고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2018 DCA] 현장 스케치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준비하면서 생각했던 문제점에 대해서 지적해주셨고, 문제점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년 대홍 DCA에 도전하실 분들을 위한 팁! PT 발표에서 자신감 있게 말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준비 중에 부족하다고 생각한 부분은 치열하게 한 번 더 고민하면 정말 좋은 PT가 될 것입니다!  기획서부문 파이널리스트 수상자 노원재, 김기환, 이예나, 임지은
[DAEHONG+] 롯데를 켭니다 '롯데ON’ 캠페인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롯데그룹은 ‘2022년 온ㆍ오프 통합 유통 No.1’을 목표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연결한 옴니쇼핑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국내 인구의 절반이 넘는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마케팅같은 차별화된 개인화 쇼핑 환경,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대화방식의 미래형 쇼핑 환경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유통 전 계열사들이 협업하여 기존 스마트픽 서비스를 뛰어넘는 계열사간 경계 없는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옴니채널 체험 매장 등을 늘려나가며 온ㆍ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