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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PR업계 전망 AI,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등 PR업무에 디지털 기술 활용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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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21 10:5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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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성민정 교수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2024년 역시 숨가쁜 변화와 혁신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PR업계뿐만 아니라 전 사회적 화두였던 AI가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닌,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한 요소로 다양한 측면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기술 발전에 따른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은 PR 업무에서도 ‘must have’가 됐다.
사회적 존재로서 기업의 역할과 가치에 대한 관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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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거들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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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0 03:0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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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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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업계가 주목하는 리테일 미디어 디지털 마케팅 미래 이끌 주요 동력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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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1 01:36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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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은 높은 금리와 부채 부담 증가로 인해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해가 될 것입니다.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소비자들은 가성비를 더욱 중시하며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려 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시장 또한 이런 경제적 변화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광고 노출과 클릭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이지만, 경제가 불안정할수록 효율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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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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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0 04:16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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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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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MAD STARS ⑥AdAsia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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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19 02:06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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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로 전환되는 크리에이티브 산업
실체를 직접 경험하게 될 것”
AdAsia 2023 Seoul, 2023년 10월 25~27일 코엑스 개최
AdAsia 2023 Seoul 조직위는 2022년 8월 25일~27일 진행 된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내년 개최되는 제33차 AdAsia(아시아 광고대회) 2023 Seoul의 홍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김낙회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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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2019 PR업계 현황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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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3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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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23일간 '2019 PR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내주요 PR전문회사와 광고회사 PR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PR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무 및 실적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4개 PR전문회사, 5개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PR담당부서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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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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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4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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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로드 상의 문제로 인하여 내용이 작게 보이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광고정보센터 - 광고계동향 바로보기 및 PDF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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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도 광고인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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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29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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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는 2019년도 광고인 정부포상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후보자를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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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Insight] 콘텐츠 홍수 시대, 디지털 마케팅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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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08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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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연령대에서 모바일을 통한 동영상 시청비율은 42%로, TV(26%) 대비 훨씬 높은 수준을 나타낸다. 이를 반영하듯, 전체 매체비 중 모바일은 2018년 집계 기준 전년대비 26.4% 성장을 기록하며, 단일 매체로는 가장 큰 부분을 유지하고 있다. 대부분의 마케팅이 디지털 형태로 존재 할 수 밖에 없는 디지털 시대에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어떤 의미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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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Insight] Digital Transformation, 온오프 경계를 넘는 DOOH 미디어 공간 콘텐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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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08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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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 바야흐로 OOH 미디어 시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과 함께 각광받는 여러 가지 신기술과 상용화된 5G 서비스 등의 최첨단 통신 서비스를 활용하여 디지털 사이니지를 넘어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의 시대로 향하고 있다. 저성장과 미래에 대한 불안을 이유로 광고 미디어 시장이 매우 보수적인 상반기를 보내고 있지만 늘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현업 마케터들의 기획 노트에는 발전된 다양한 ICT 기술과 타깃오디언스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그들이모여 있는 주요 공간과 미디어에 대한 복잡한 숙제들이 가득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