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 D.BIGS(디빅스)
-
2022.05.30 03:46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소셜 빅데이터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와 블로그, 커뮤니티 등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이는 개개인이 자발적으로 생산한 데이터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경험과 감정, 바라는 바를 기록한 데이터로 기업 입장에서 소셜 빅데이터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심리를 포착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데이터로 역할을 한다.
-
-
IP 콘텐츠의 시대를 연 MZ세대
-
2022.05.30 03:4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누구나 콘텐츠를 만든다. 누구나 콘텐츠를 소비한다. 누구나 콘텐츠를 말한다. 바야흐로 콘텐츠의 시대다. 분야를 막론하고 너 나 할 것 없이 콘텐츠라는 단어를 발음한다. 언제부터 콘텐츠라는 것이 이렇게 우리의 삶을 지배한 것일까. 그러니까 대체 콘텐츠란 무엇인가.
-
-
점점 더, e스포츠
-
2022.05.30 11:39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517만 명, 국내 e스포츠 리그인 <2022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결승전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치다.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은 e스포츠는 전통 스포츠의 지위를 위협하며 급성장 중이다. 최근 연기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과거와 달라진 위상을 뽐내고 있다.
-
-
더 매력적인 NFT
-
2022.04.26 09:4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최대 화두 중 하나인 NFT. ‘대체불가능토큰’이란 용어로 해석되지만 간단히 말하면 세상에 하나뿐인 것을 블록체인에 박제해버린다는 의미다. 이러한 NFT를 널리 알리게 된 시초는 2017년 라바랩스에서 만든 ‘크립토펑크’다. 싸이월드에서 봤을 법한 아바타 모양으로 총 1만 개만 발행된 한정판 디지털 아트다. 당시 가상자산으로 엄청난 돈을 모은 이들이 ‘돈을 어디에 쓸까’ 고민하던 찰나, 뭔가 있어 보이는 크립토펑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희귀 아이템일수록(선글라스를 쓰거나 담배를 물고 있는) 가격은 상승했고 온라인에서만 존재하는 그림에 몇십, 몇 백억까지 투자하는 그들만의 리그가 펼쳐졌다. 이를 시작으로 ‘대체 NFT가 뭐길래?’라며 대중의 관심이 끓기 시작했다. 기업도 NFT를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 뛰어들게 됐다. 그렇게 우후죽순 생겨나는 NFT 마케팅에서 빛을 발하는 건 ‘소비자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썸씽 스페셜’을 NFT에 녹여내는 것이다. 바로 NFT 팬덤 마케팅!
-
-
오래된 것들의 유혹
-
2022.04.20 04:3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
-
내러티브의 광야에서
-
2022.04.01 03:15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내러티브의 어원은 ‘말하다’ ‘서술하다’의 뜻을 가진 라틴어 ‘narro’와 ‘알다’ ‘친숙하다’의 산스크리트어 ‘gan’에서 유래됐다. 이야기를 수단으로 하되 그저 말하는 storytelling이 아니라 무언가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구조화해 표현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내러티브는 소설, 서사시와 같은 언어적 영역은 물론 마임, 무용, 영상 등의 비언어적 부분에서도 ‘무언가를 알리고 친숙하게’ 하는 소통과 설득의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담당해왔다. 태고부터 현재까지 인류에게 가장 익숙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며 인류적 감성을 바탕으로 특정한 관점이나 가치관이 반영된 서사가 내러티브인 것이다.
-
-
손끝으로 사는 Z세대
-
2022.04.01 01:15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Z세대에게 스마트폰이란 불가분의 영역이다. Z세대 과학 학도는 언젠가 두뇌에 메인보드를 탑재하고 손바닥에 액정을 구현하는 기술을 만들고 말 것이다. 근 미래에 ‘내가마어제느그스마트폰으로마다해써마’라고 일갈하는 Z세대 출신 꼰대를 만나도 어색하지 않을 듯하다. 결국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손끝을 봐야 한다. 손끝으로 건드리는 스마트폰 액정 안팎의 현상을 둘러봐야 한다.
-
-
의료 서비스의 뉴노멀
-
2022.04.01 11:1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
-
식물일상사
-
2022.04.01 11:06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
-
2022년의 MZ 그리고 알파세대
-
2022.03.16 01:1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세대 담론이 뜨겁다. 90년대 한국사회에 충격적으로 등장했던 X세대에 이어 현재 2030인 MZ세대를 탐구하려는 노력이 활발하다. 세대는 ‘공통의 체험을 기반으로 공통의 의식이나 풍속을 전개하는 일정 폭의 연령층’이라고 정의한다. 어원은 ‘genos’라는 희랍어에서 비롯됐는데 ‘새로이 출현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