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廣野日記] 꿈과 목표를 잊고 사는 우리,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자
- 2011.05.19 05:07 | 신문광고저널
- 신간 <버킷리스트>를 우연히 읽게 됐다. 몇 해 전 개봉된 영화 <버킷리스트>를 감명 깊게 봤던 터라 제목의 의미는 대략 감을 잡았지만 안에 있는 내용이 궁금해 책속으로 들어가 봤다. 굳이 우리말로 풀어보자면‘ 양동이 목록’ 또는‘ 장바구니 목록’쯤으로 이해하면 될 듯싶다. 물건을 내 장바구니에 담지 않으면 결코 내 것이 될 수 없고 향유할 수도 없다. 버킷리스트는 바로 내 마음속에 담아야 할 내 물건들의 목록이다. 물건들은 결국 이루고자 하는 꿈이다. 꿈을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실천하겠다고 다짐한 자신과의 약속 목록인 셈이다. 또 꿈을 달성하기 위해 추진해야 할 생의 도전 목록이기도 하다. 결국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꿈과 목표의 중요성을 다룬 책이다.
- 무엇이 사람을 움직이는가?
- 2010.02.03 01:42 | 신문광고저널
- 워싱턴에 세워진 한국전쟁 기념탑. 새벽 숲 속 은거지에서 빠져나와 성조기가 휘날리는 다른 장소로 이동중이던 일단의 미국 병사들이 갑작스런 적기의 출현에 당황하고 놀라는 순간을 표현한 이 기념 조형물에는 이런 글이 새겨져 있다고 한다.
- ‘투자’로서의 광고
- 2010.01.29 09:45 | 신문광고저널
- 1969년 어느 날 새벽. 자다가 눈을 뜬다. 마당에서 ‘퍽’ 하는 소리가 들렸기 때문이다. 곧 이어 슬리퍼 끄는 소리가 들린다. 아버지다. 기다리던 조간신문이 온 것이다. 신문을 집어 들면 우수수 떨어지는 흑백의 극장광고 전단지들….
- 전자신문 광고 마케팅국
- 2009.04.16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뇬 03-04월, 37호
- 당!신!(당구의 신), 카리스마의 신, 부드러운 미덕의 신…. 전자신문 광고 마케팅국의 신들은 오늘도 또 다른 신이 되기 위해 달린다. ‘광고의 신’이 우리의 목표! 이제 광고계를 평정할 신들의 함성을 보라!
- 서울경제 광고국
- 2009.02.03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1-02월, 36호
- “광고에 미쳤어 정말 미쳤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손담비가 서울경제 광고맨들의 결의를 노래하는 듯하다. 경제지 최고의 전통을 밑거름 삼아 지칠 줄 모르는 언론계의 산소탱크로 맹활약중인 서울경제 광고국의 베스트 플레이어들을 만나보자.